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C무비]이병헌X하정우 엘사천하 끝내나…D-3 '백두산', '겨울왕국2' 제치고 예매율 1위

by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영화 '백두산'이 '겨울왕국2'의 흥행 독주를 끝낼까.

영화 '백두산'( 각본·감독: 이해준·김병서, 덱스터픽쳐스 제작)이 개봉 삼일 전인 16일 오전 8시 30분 기준, 영진위 통합전산망 예매 점유율 26.8%을 기록하며 전체 예매율 1위에 등극했다. 이는 역대 국내 개봉 애니메이션 최고 흥행작에 등극하며 천만 관객을 돌파한 '겨울왕국 2'는 물론, 쟁쟁한 할리우드 영화와 동시기 개봉작까지 다양한 장르의 경쟁작들을 모두 제친 것으로 올 연말 극장가의 대미를 장식할 독보적인 흥행 강자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백두산'은 약 천 년간 잠들어있던 백두산이 폭발한다는 과감한 발상을 한시도 눈 뗄 수 없는 예측불가의 전개와 압도적 비주얼로 그려내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갑작스러운 재난에 휘말려 그 안에서 생존하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인물들을 그린 기존의 재난 영화와 달리 남과 북 모두를 집어삼킬 사상 초유의 재난 앞에서 각자의 방식으로 고군분투하며 성장해나가는 인물의 이야기는 팽팽한 긴장감을 자아내며 눈 뗄 수 없는 몰입도를 더할 것이다. 이렇듯 이제껏 보지 못했던 새로운 스타일의 재난 영화를 예고하며 쟁쟁한 경쟁작들을 모두 제치고 영진위 통합전산망 전체 예매율 1위를 차지한 '백두산'은 올 연말 극장가를 완벽하게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영화 '백두산'은 남과 북 모두를 집어삼킬 초유의 재난인 백두산의 마지막 폭발을 막아야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오는 12월 19일 개봉.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