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K텔레콤-MS, 게임 활용 무료 코딩 교육 진행

by

SK텔레콤이 마이크로소프트와 12월부터 서울과 부산·대전·대구·광주 5개 도시 매장에서 블록형 건설 게임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코딩 무료 교육 및 직장인 대상 '오피스(Office) 365' 활용 교육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마인크래프트는 다양한 종류의 블록으로 가상의 세계를 만들고 탐험하는 게임이다.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코딩 프로그램은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코딩 능력을 기르고, 디지털 역량 및 창의성을 키울 수 있다. 코딩 수업은 알고리즘과 논리적 사고의 중요성에 대한 설명과 실제 코딩을 통한 마인크래프트 게임 만들기로 구성된다.

SK텔레콤은 그동안 '행복커뮤니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알버트 로봇 기반의 초등 저학년 대상의 코딩 교육을 진행해왔다.

SK텔레콤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간 협력은 지난 5월 박정호 사장과 사티아 나델라 CEO가 5G, AI, 클라우드 등 첨단 ICT 분야에서 포괄적 협력을 약속한 뒤 여러 분야에서 급물살을 타고 있다. 협력은 올 하반기 디지털 워크플레이스(Digital Workplace) 구축과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인 '프로젝트 xCloud' 시범 서비스 런칭에 이어 교육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전 세계 모든 사람과 조직이 더 많은 것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다' 는 미션을 교육 현장에도 적용, '아워 오브 코드'라는 글로벌 코딩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이 사회적 가치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는 다양한 파트너와의 적극적 협력이 필수"라며 "5G시대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당사의 유 무형 자산을 적극 개방하고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력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