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동탄 핵심입지 위치한 '동탄역 유림노르웨이숲' 수원영통 홍보관 오픈

by

동탄역과 동탄여울공원 도보 이용 가능한 동탄2신도시 핵심 입지, 수요자 관심 높아



정부의 정책사항으로 사업이 추진되는 신도시는 시장상황과는 별개로 기반시설과 인프라가 조성된다는 장점이 있다. 아무리 어려운 시장상황을 만나도 결국엔 주거단지로 조성되기 때문에 시장상황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뜻이다.



실제 지난 1년(18.04~19.04) 간 수도권 2기 신도시 아파트값 상승률을 보면 평균 4.63%(부동산 114 기준)을 기록했다. 그런데 동탄신도시는 이 보다 높은 4.97%가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광교(7.99%)와 판교(6.85%) 다음으로 상승폭이 큰 것으로 수도권 2기 신도시 아파트값 상승을 견인하고 있는 것이다. 동탄역과 동탄최대규모 여울공원사이에 위치한 '유림노르웨이숲'이 특별분양을 시작하며 수원영통 홍보관을 오픈했다. 현재 특별분양중인 물량은 회사보유분으로 오피스텔, 오피스는 양호한 상품성을 가지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동탄역 유림노르웨이숲은 아파트, 오피스텔, 오피스, 상업시설이 함께하는 업무복합시설로 아파트는 2018년 184.6:1의 뜨거운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조기에 분양마감됐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9층, 4개동, 전용면적 71~96㎡ 아파트 312가구와 전용면적 22~33㎡ 오피스텔 600실 등 총 912가구의 주거시설과 지하 4층~지상 25층 1개동 365실 규모의 오피스가 함께 들어선다. 북유럽 감성의 여유와 휴식이 가미된 먹거리, 볼거리가 가득한 스트리트형 테마몰 브랜드인 상업시설 '오슬로애비뉴'도 분양중이다. 상가는 GL층~지상 2층, 연면적 1만4,697㎡, 159실 규모다. 오피스텔은 현재 남향위주의 물량으로 일조권이 좋으며 임대수요, 투자가치가 뛰어나다. 오피스는 독특한 마름모꼴 구조를 선보인다. 반듯한 정방형 구조에 비해 흥미로운 공간구성이 가능하며 업무시설에 필요한 자투리공간활용에 유리하다. 수원영통 홍보관에서 오피스텔22A타입과 오피스55A타입의 유니트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복합업무·유통업무, 문화·집회시설 및 근린생활 시설이 밀집한 동탄역 중심상업지구 내에 위치해 있을 뿐만 아니라 가까운 거리에 이마트 동탄점, 홈플러스 화성동탄점, 코스트코 공세점 등이 위치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동탄역 유림노르웨이숲'의 장점은 단지에서 SRToGTX(예정) 동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데다 동탄여울공원까지 함께 누릴 수 있는 핵심 입지를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현재 SRT를 이용하면 동탄역에서 수서역까지 15분에 도착이 가능하며 GTX가 개통되면 동탄역에서 삼성역까지 20분 내에 도착할 수 있어 강남 접근성은 더욱 획기적으로 개선될 예정이다. 최근에는 트램까지 계획고시되어 개발호재를 더했다. 약 30만㎡ 규모의 동탄여울공원을 비롯해 오산천을 단지에서 걸어서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가까워 주변 환경도 쾌적하다. 약 2km 거리에 기흥동탄 IC와 동탄 JC가 위치해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을 통해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내 초고속 정보통신 설비와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엘리베이터 호출 시스템, 무선 AP(랜)가 설치될 예정이다. 또, 전등, 가스차단, 엘리베이터 콜을 원터치 버튼으로 제어 가능한 일괄소등 스위치, 필요없이 낭비되는 대기전력을 효율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가 제공된다.



'동탄역 유림노르웨이숲'은 수원영통에 분양홍보관을 운영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