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톱클래스'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첫 솔로 앨범 '트루 컬러스(True Colors)'로 막강 파워를 입증했다.
지난 12일 공개된 유노윤호의 첫 번째 미니앨범 '트루 컬러스'는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에서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페루, 사우디아라비아, 오만, 러시아, 일본, 싱가포르, 태국, 대만, 필리핀, 베트남,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전 세계 15개 지역 1위에 올라, 유노윤호의 글로벌한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더불어 이번 앨범은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등 국내 주요 음반 차트에서도 일간 1위를 차지했으며, 타이틀 곡 '팔로우(Follow)' 역시 엠넷뮤직 1위, 바이브 2위 (오전 9시 기준) 등을 기록하며, 국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는 12일(현지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타이틀 곡 'Follow'를 조명, "곡의 후반부로 갈수록 화려하게 펼쳐지는 유노윤호의 다이내믹한 보컬이 강조된 그루비한 팝 트랙"이라고 소개했으며, 뮤직비디오에 대해서도 "퍼포머로서 유노윤호의 스킬을 잘 보여준다"고 호평했다.
유노윤호는 13일 방송되는 SBS러브FM '김상혁, 딘딘의 오빠네 라디오'와 SBS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하며, 오후 10시에는 네이버 V SMTOWN 채널을 통해 '유노윤호 X LieV - 유노윤호의 눕방라이브!'를 진행한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