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KB국민은행, 서울 화곡고에서 '힐링콘서트' 개최

by

KB국민은행은 15일 서울 강서구 화곡고등학교에서 'KB국민은행과 함께 찾아가는 힐링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심포니오케스트라가 주최하고 KB국민은행이 후원하는 이번 공연은 평소 학업에 지친 학생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공연은 음악 교과과정에 수록된 명곡들과 인기 온라인 게임인'리그 오브 레전드'의 테마음악, 뮤지컬 '캣츠'와 '오페라의 유령'수록곡 등을 선보였다.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클래식 연주곡에 대한 학생들의 거리감을 덜어주기 위해 귀에 익숙한 곡들로 공연를 구성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특히, 화곡고등학교 재학생이 직접 사회를 맡아 친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친근감을 한결 높였으며, 평소에 직접 듣기 힘든 서울심포니오케스트라의 연주와 지휘까지 더해져 꿈 많은 청소년들의 음악적 호기심과 창의력을 채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더불어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화곡고등학교 전교 학생과 선생님들이 공연을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場)으로 의미를 더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해 서울시 소재 5개 학교에서 힐링콘서트를 개최한 바 있으며, 올해는 화곡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총 12개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KB국민은행과 함께 찾아가는 힐링콘서트'를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