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디딤, 온라인 유통사와 업무협약 진행! 가정간편식 시장 진출

by

외식기업 (주)디딤(대표이사 이범택)이 온라인 유통 전문회사인 '어니스트플래닛'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은 디딤이 HMR 시장의 성장세에 발맞춰 외식 사업으로 쌓아 온 노하우와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가정간편식 제품을 출시. 이를 소셜커머스와 오픈마켓 등의 채널에 유통하기 위해 진행됐다.

디딤은 그 동안 외식매장만 운영해왔으나 최근 집에서도 디딤의 메뉴를 즐기고 싶다는 고객들의 요청이 늘고 있어 가정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충분하다고 판단, 본격적인 HMR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디딤의 첫 가정간편식 제품은 디딤의 브랜드 중에 가장 인지도가 높은 연안식당, 마포갈매기, 백제원의 메뉴들을 사용한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마포갈매기에서 선보이는 불고기, 양념갈비, 갈비찜 등 육류 제품과 고객들 반응이 좋은 장아찌 등 반찬류, 그리고 연안식당의 히트상품인 꼬막비빔밥의 주재료인 꼬막과 참기름, 백제원의 대표 점심 메뉴인 보리굴비를 가정간편식 제품으로 준비 중이다.

디딤은 상반기 중 제품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제품 판매처는 유통비용이 적은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진행 될 전망이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