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에이징 전문 브랜드 닥터유스가 자사의 바르는 천연 관절통증완화 조성물 특허를 이용해 개발한 관절 전용 마사지 오일인 '엠에스힐링(MS Healing) 오일 by DR.YOUTH' 이 내달 열리는 KLPGA 'E1채리티오픈' 대회 공식 후원제품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올해로 제7회차인 이 대회는 총 상금 8억원 규모로 5월 24일 부터 3일간 경기도 이천의 사우스스프링스CC에서 열린다. 엠에스힐링 오일은 대회에 앞서 열리는 프로암대회의 VIP 뿐 아니라 24일부터 본 경기에 참가하는 모든 여성골퍼들에게 제공되어 경기력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서울대병원 재활의학과 전문의이자 미국 노화방지의학 전문의인 김유수 대표가 해외 현지 탐방 중 접한 인도전통의학(아유르베다) 기반의 관절통 치료제를 한국인에게 적합하도록 개발한 것으로 진통, 항염, 신경보호 작용이 뛰어난 말캉니오일과 항염, 항산화 작용이 탁월한 시프리올 오일을 비롯 몸 내면의 힐링 효과를 볼 수 있는 9-10가지의 천연오일로 구성되어 있다.
'엠에스(MS)' 는 근골격계를 뜻하는 'musculoskeletal' 의 약자로 엠에스 힐링은 관절이 다 망가지고 난 뒤 의학적인 '치료' 를 하는 것이 아니라 관절이 건강할 때 계속 건강할 수 있도록 관리-즉, 힐링 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신제품은 지난3월 국내 특허를 취득하였으며 예비임상시험에서 통증완화 효과가 입증되어 지난 달 제24차 대한비만미용체형학회 국제 학술대회에서 발표되었다. 또한,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이번 달 중순 분당서울대병원에서 손목, 손가락마디 관절통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시험절차에 돌입한 상태로 KLPGA 골퍼들의 다양한 근골격계 관절통증 관리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유수 대표는 "일선 진료현장에서 보면 프로 골프 선수들이나 주말 골퍼의 경우 엘보 뿐 아니라 손목통증, 손가락 마디 통증, 무릎통증 등 다양한 관절통증에 시달리는데 비교적 초기에는 증상이 심하지 않을 뿐 아니라 바쁜 투어 생활로 병원에 오기도 쉽지 않아 방치되면서 결국 큰 부상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안타까웠다" 면서 "이미 망가지고 나서 주사, 시술 등 '치료' 를 하는 것이 아니라 엠에스힐링을 통해 비교적 초기부터 증상을 관리 즉 '힐링' 해 나간다면 건강한 관절을 오래 유지하고 좋은 성적은 자연스럽게 따라오면서 선수 생활 연장을 통해 선수 개인 뿐 아니라 KLPGA 골프 산업 전체에 반가운 소식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부드러운 플로럴향으로 관절 신경통을 위한 '넘버5' 와 상큼한 시트러스향이 은은하게 나는 관절 주변 이완, 힐링을 위한 '넘버7' 두 가지로, 본인의 기호와 그 날 상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엠에스힐링 오일은 100% 천연 성분으로 끈적임이 적고 피부 흡수력이 뛰어날 뿐더러 휴대하기 편한 사이즈로 쉽게 꺼내 바를 수 있고, 고급스런 스테인리스 롤온 타입으로 오일을 직접 손에 묻히지 않고도 마사지 하고 싶은 부위에 바로 바를 수 있어 선수들이 사용하기에 이상적이다.
한편 닥터유스(DR.YOUTH)는 서울의대 의학박사 출신 재활의학과 전문의, 미국노화방지의학전문의 (ABAARM)이자 국제공인아로마테라피스트(IFA)인 김유수 대표가 젊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의사가 되겠다는 소망을 본인의 이름에 담아 런칭한 안티에이징 전문 브랜드로 이를 위한 토탈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스포츠조선 doctorkim@sportschso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