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전 세계 최고의 화제작 '어벤져스: 엔드게임'(수입/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이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으로 개봉 5일전인 4월 19일(금) 오후, 사전예매량 123만장 및 예매율 92.1%를 가뿐히 돌파하며 대한민국 영화 역사상 역대 최고 예매 신기록을 세웠다.
이는 2018년 4월 27일(금),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가 개봉 3일째 오전에 세운 역대 최고 사전 예매량 기록을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무려 7일 이상 앞당기며 역대 영화 예매 신기록을 다시 한번 경신한 것. 이같은 속도라면 역대 최초로 사전 예매량 150만장을 돌파하는 전대미문의 기록까지 탄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어벤져스'시리즈는 그간 역대 최초 사전 예매량 100만장 돌파, 역대 최고 사전 예매량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리즈 연속 천만 돌파를 하며 대한민국 역대 외화 흥행 2,3위에 나란히 랭크되었다. 시리즈 마지막 작품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이 모든 것을 뛰어넘는 상상초월 예매 질주를 펼치며 대한민국 극장가를 뜨겁게 가열시키고 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인피니티 워 이후, 지구의 마지막 희망이 된 살아남은 어벤져스 조합과 빌런 타노스의 최강 전투를 그린 영화. 영화 흥행 역사를 바꾸고 있는 화제작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4월 24일(수) 문화가 있는 날 개봉한다.
anjee85@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