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한국마사회, 말산업 인턴십 지원 대상 확대 및 지원금 상향

by

한국마사회가 '2019년 국내 말산업 인턴십 지원사업'을 시작한다. 24일부터 12월 2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총 지원 규모는 80명이다.

말산업 인턴십 지원 사업은 말산업 전문 인력의 고용 촉진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원한다. 말산업 전문 인력에게는 실무 경험과 취업 기회를, 말사업체에는 인건비 지원으로 경영부담 완화와 우수인력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5년째를 맞이했으며, 올해부터 말산업 전문 인력 양성기관 출신이 아니더라도 지원할 수 있다. 일반 고교·대학의 말(축산) 관련 전공학과 졸업(예정)자도 말산업 인턴십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했다. 말사업체에게 지급하는 지원금을 1개월 당 60만 원에서 70만 원으로, 지원자에게 지급하는 취업유지 지원금은 1개월 당 10만 원에서 30만 원으로 대폭 인상했다.

말산업인턴십 지원금은 최대 6개월간 지급된다. 이와 별개로 연말 잔여 예산이 발생할 경우 고용을 유지하고 있는 인턴십 참여업체 순으로 최대 3개월의 추가 지원도 실시할 예정이다.

지원자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4대 보험 가입, 최저임금 이상 고정 급여, 시설 신고 완료 승마시설 등 말사업체 참여 자격요건을 지난해와 동일하게 적용했다. 안전사고 예방 및 전문역량을 강화하고자 지원자는 지원기간 내 마사회 재직자 보수교육에 1회 필수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지원자 자격 요건은 말산업 전문 인력 1, 2차 양성기관 및 일반고교·대학 말(축산) 관련 전공학과 졸업(예정)자이거나 말 관련 자격 취득자 중 미취업자로 말산업 분야 근무경력이 2년 미만인 자다. 단, 2017년 이후 졸업자 및 자격취득자는 근무경력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신청 일까지 말산업 분야 근무경력 1년 이상 단절자, 2019년 1월1일 이후 말산업체에 취직해 근무 중인 경우에도 신청 가능하다.

심사는 인턴십 지원자와 말사업체가 상호 매칭 된 신청접수 순으로 그 해당 적격 여부를 확인해 이상이 없을 시 지원을 확정한다. 일정과 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말산업 정보포털 사이트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한국마사회 말산업 취업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은 "올해 인턴십 지원 사업은 말사업체와 말산업 전문 인력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개선했다. 앞으로도 국내 말산업 일자리 취업지원 강화를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