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단독] JYJ 김재중, 강원 산불피해 지역에 1000만원 기부

by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JYJ 겸 배우 김재중이 강원 산불 피해 주민들을 위해 1000만원을 기부했다.

김재중은 9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000만원을 내며 연예계 기부 행렬에 동참했다.

김재중이 속한 JYJ는 일본 대지진 참사에 6억원, 홍수 피해를 입은 태국 재난 피해자들에게 2억원을 기부하는 등 훈훈한 행보를 보였다. 또 김재중 개인적으로도 2017년 한국 여행 도중 혼수상태에 빠진 태국 여성 팬을 위해 2000만원을 기부했다. 세월호 참사 때는 노란리본 캠페인에 참여했다. 또 모교인 공주 중동초등학교에 2000만원, 공주사대 부속중학교에 3000만원을 기부하는 등 평소 뜻 깊은 행사나 가슴 아픈 사건사고에 따뜻한 마음을 전해왔다.

가수의 선행에 팬덤도 힘을 보태왔다. 김재중 팬들은 김재중의 군 입대와 제대를 응원하며 글로벌 아동 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어린이 재단 등에 기부금을 전달하거나 팬미팅 등을 기념하며 쌀화한을 기부하는 등 선행에 동참해왔다.

지난 4일 일어난 강원도 산불은 현재 100% 진화됐지만 530ha 면적의 산림이 불탔으며 1명이 숨지고 1명이 다쳤다. 이로 인해 800명이 넘는 이주민이 마을회관 학교 경로당 연수원 요양원 등에 분산해 머물러야 했다.

이에 스타들도 피해 주민들을 위한 후원에 나섰다. 가수 싸이 아이유 그레이 김동완 김상혁 김희철(슈퍼주니어) 나르샤(브라운아이드걸즈) 로꼬 산이 선미 윤두준(하이라이트) 윤지성 준호(2PM) 차은우(아스트로), 이병헌 이민정 부부, 조정석 거미 부부, 배우 송중기 김우빈 정일우 임시완 천우희 이정현 강소라 김서형 김소현 김유정 남주혁 소유진 수지 옹성우 윤보라 정경호 한효주, 방송인 광희 김나영 김양 김지민 송은이 심현섭 유병재 유세윤 유재석 윤정수, 추성훈의 아내인 일본 모델 야노시호, 모델 한혜진, 비투비 펜타곤 등이 소속된 큐브엔터테인먼트, 셰프 이연복 등이 기부금을 전달했다.

silk78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