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인터뷰①]안다 "알티와 협업, 블랙핑크 작곡가와 함께라니 감격"

by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가수 안다가 알티와의 협업에 감격을 표했다.

안다와 프로듀서 겸 DJ 알티는 6일 서울 마포구 합정동 더블랙레이블 사옥에서 신곡 '뭘 기다리고 있어' 발매 기념 인터뷰를 가졌다.

알티는 "너무 떨리고 설렌다. 후회없이 했다. 좋은 결과까지 있었으면 좋겠다"며 미소지었다. 이어 안다에 대해서는 "아티스트로 먼저 알았는데, 되게 특이하고 자기만의 것이 정말 확실한 친구였다. YGX 아티스트가 됐다길래 콜라보를 제가 먼저 제안했다"고 밝혔다.

안다는 "제안 받았을 때 너무 좋았다. 개인적으로 블랙핑크 팬인데, 특히 좋아하는 '불장난' '뚜두뚜두' 작곡가라니 너무 반가웠다"고 웃었다. 이어 "참 독특한 사람이다. 음악적으로 반전을 추구하고 기묘한 느낌"이라며 "먼저 음악적으로 잘 맞았고, 작업 후에 친해졌다. 둘다 집돌이 집순이고, 폭식하는 습관이 있다. 공통점이 많더라"고 웃었다.

이어 알티에 대해 "평소 성격은 여성스럽고 섬세한데, 음악적으론 파워풀하고 에너제틱하다. 실험적인 사운드를 추구하더라"고 덧붙였다.

알티는 '블랙핑크 신곡 후보였다'는 설명에 대해 "이 노래는 제 프로젝트로 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다"며 웃었다.

안다와 DJ 알티가 함께 한 '뭘 기다리고 있어'는 6일 오후 6시 발매된다.

lunarf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