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네이버 브이라이브가 '2019 GLOBAL VLIVE TOP10'을 통해 선정된 아티스트들과 함께 하는 시상식 파티, 're:memVer party'(리멤버 파티)를 연다.
시상식은 오는 2월 25일부터 3월 2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되며, 2018년 브이라이브를 통해 활약한 아티스트들과 이들에게 아낌 없는 사랑과 성원을 보내온 글로벌 팬들이 함께 모여 지난 한 해를 추억하면서 수상의 기쁨을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지난 29일 're:memVer party'에 참여하는 아티스트 라인업과 공개 방송 일정 등이 안내된 프로모션 페이지가 오픈 되면서 팬들의 관심은 그야말로 폭발적이다.
특히, 2018년 한 해 동안 브이라이브에서 글로벌 팬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아티스트를 꼽는 '2019 GLOBAL VLIVE TOP 10'을 통해 선정된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대거 시상식에 참여할 것으로 알려져 더욱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먼저, 브이 라이브 최고의 아티스트 TOP 20 중 팬 투표로 선정된 '아티스트 TOP10' 중에는 방탄소년단, 레드벨벳, 우주소녀, 세븐틴, GOT7, 트와이스가 참여해 각각 다른 날짜에 자신들만의 단독 시상식 파티를 꾸민다. 브이 라이브 신인 아티스트 TOP10 중 팬 투표로 선정된 '루키 TOP5'인 (여자)아이들, 유선호, Stray Kids, 아이즈원, 프로미스나인은 모두 한 날에 모여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시상식은 일부 공개 방송으로 진행될 것으로 알려져 팬들의 환호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공개 방송의 첫 주인공은 우주소녀로 2월25일 팬들과 방송을 통해 만나며, 이후 GOT7, 트와이스, 세븐틴도 공개방송에 나설 계획이다. 방탄소년단과 레드벨벳은 각각 2월 26일과 2월 28일 비공개 방송으로 진행하지만 팬들을 위한 특별한 콘텐츠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티스트별 방송 날짜와 시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공개 방송은 응모를 통해 방청이 가능하며, 브이라이브 사용자 중 각 아티스트 채널의 '케미 비트 레벨'이 6 이상인 팬과 브이 스토어(V STORE)를 통해 각 아티스트의 채널 플러스, 브이 라이브 플러스, 응원봉, 스티커 등의 상품을 구매해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팬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 마감은 2월3일 밤 23시 59분(한국시간 기준)이다.
여기서 '케미비트 레벨'이란 '나와 아티스트의 관계(Chemistry)'를 심장 박동수(Beat)로 표현한 브이라이브상의 언어다. 팔로우하는 아티스트의 채널 홈에서 나의 케미비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채널 활동량을 기준으로 순위와 레벨이 표시된다. 아직 '케미비트 레벨'이 낮다고 포기하지 않아도 된다. 응모 마감까지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채널을 팔로우하고 채널과 관련된 활동을 꾸준히 하면 케미비트를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각 방송은 나이키 코리아의 공식 스폰서십으로 진행되며, 브이라이브 PC와 모바일웹 및 V앱을 통해 글로벌 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supremez@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