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타블로, YG 이별후 첫 컴백 예고 "이소라 '신청곡' 1위, 다음은 에픽하이"

by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그룹 에픽하이(타블로 미쓰라진 투컷)의 타블로가 YG를 떠난 후 첫 컴백을 예고했다.

타블로는 지난 22일 자신의 SNS에 "이소라 선배님(ft. 슈가)- '신청곡' 1위 축하합니다. 모두 긴 시간 열심히 만든 노래인데 많이 들어주셔서 고마워요"라고 축하를 전한 뒤 "다음엔 에픽하이의 새 앨범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타블로는 이소라와 방탄소년단 슈가가 함께한 '신청곡'의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이어 긴 공백기를 갖고 있는 에픽하이의 컴백까지 아울러 예고한 것.

앞서 타블로는 에픽하이의 새 앨범에 대해 "하나의 주제 안에서 다양한 이야기를 하는 단편소설집 같은 앨범", "새로운 앨범 작업에 낮밤이 바뀐 정도가 아니라 경계를 잃었어요"라고 녹음실 사진을 전해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에픽하이는 지난 2017년 10월 정규 9집 'WE'VE DONE SOMETHING WONDERFUL' 이후 콘서트 활동에 전념하며 휴식기를 가졌다. 새 앨범은 에픽하이로선 1년 3개월여만의 컴백이자, 지난해 10월 소속사 YG 엔터테인먼트와 이별한 뒤 첫 앨범이다.

에픽하이는 새 앨범 준비와 더불어 오는 3월 베를린, 헬싱키, 암스테르담, 브뤼셀, 파리, 바르샤바, 런던 등을 도는 유럽 투어에 나설 예정이다.

lunarf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