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프로야구 흥행의 주역 여성팬, 스크린야구장에도 뜬다!

by

프로야구가 정규 시즌을 마무리하고 포스트 시즌에 돌입했다. 프로야구의 대중적인 인기를 반영하듯 올해 시즌 관객 수는 807만3742명에 이른 것으로 집계됐다. 무엇보다 여성팬의 증가가 눈에 띈다. 프로야구 여성팬의 비율은 전체 관객의 50%에 육박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프로야구를 즐기는 여성팬이 늘어난 것은 각 구단의 마케팅 노력에 힘입었다는 분석이다. 전광판 등을 이용해 매 이닝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고 야구의 룰을 몰라도 관중석에서 먹고 마시며 신 나는 응원을 함께 할 수 있도록 구성해 야구장이 복합 놀이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야구가 인기를 끌면서 관람하는 데 그치지 않고 직접 체험해보고자 하는 여성팬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날씨변화나 인원수, 장비와 관계없이 야구를 즐길 수 있는 스크린야구장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전국 200호점 계약을 돌파한 스크린야구 선도 브랜드 '리얼야구존'의 경우 여성이나 초보자도 부담없이 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시스템을 도입했다.



'리얼야구존'은 실력에 따라 루키룸, 마이너룸, 메이저룸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핸디캡을 적용한 여러 단계의 게임 레빌로 자신의 수준에 맞는 플레이를 할 수 있다. 피칭머신의 경우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사용 중인 제품을 도입해 안정적인 구질을 제공하며, 총 6단계의 게임 난이도 조절과 3단계의 수비 난이도 조절로 초보자도 무리 없이 야구에 참여할 수 있다.



보호장비도 구비했다. 각 지점마다 헬멧, 장갑, 팔꿈치 보호대, 정강이 보호대 등의 보호장구를 갖추고 있다. 부상 및 안전사고에 대비한 타석 플레이트, 레디 페당 등의 안전장치도 눈길을 끈다.



실제 야구선수 출신인 안치용 해설위원이 제작한 스윙자세 동영상 강좌로 스크린야구를 처음 해보는 여성들도 안정적인 스윙 자세를 익힐 수 있도록 배려한 점도 좋은 평을 듣고 있다. 최근 그래픽과 수비 동작 애니메이션으로 스크린야구의 진수를 보여줄 수 있는 버전 3.0 업데이트를 진행해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룸마다 간단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응원석과 대기석이 마련돼 있어 실제 야야구장을 방문한 것과 같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프로야구는 여성팬 비중이 높은 스포츠인 만큼 스크린야구장에서 직접 야구를 체험하고자 하는 여성 고객도 늘고 있다"며 "보호장비, 안전장치 등을 마련해 평소 운동량이 적고 야구가 처음인 여성들도 안전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