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옥션, 버스정류장에 '용돈봉투 무료 자판기' 설치 화제

by

추석 명절을 앞두고 용돈 봉투를 무료로 제공하는 '자판기'가 등장해 화제다.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서울 수서역(SRT) 인근 버스 정류장에 귀성객들을 위한 '용돈봉투 자판기'를 설치해 눈길을 끌고 있다.

가족들의 취향에 맞는 선물을 고르기 힘들어 현금이나 상품권을 준비한 이들을 위한 용돈봉투로, 자판기 버튼을 누르면 5장의 용돈봉투를 무료로 제공한다. 용돈 봉투에는 '꽃향기 보다 좋은 돈 냄새', '굴비보다 맛 좋은 돈맛', '금보다 좋은 현금' 등 위트 있는 문구도 새겨져 있다.

자판기 홍보를 위한 광고 메시지도 SNS상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같이 산지 30년 된 아빠도 모르는 엄마 취향을 제가 어떻게 알아요', '일년에 한번 보기도 힘든 조카 취향을 어떻게 맞춰' 등의 문구가 현실적이면서도, 선물 대신 용돈을 선택한 이들의 솔직한 마음을 간파했다는 반응이다.

옥션 마케팅실 이마음 매니저는 "가족들의 취향을 존중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용돈 봉투로 현금이나 상품권에 센스를 더해 즐거운 선물이 되길 바라며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기분 좋은 귀성길, 위트 있는 용돈봉투를 통해 감사의 마음과 즐거움을 전하는 풍성한 추석 연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옥션은 지난 5월에는 서울 어린이대공원 인근 버스정류장에 펫팸족을 위한 반려동물 배변봉투 자판기를 설치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