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미술영재 장학사업 '드림그림'의 온라인 사이트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드림그림 온라인 사이트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 학생들의 작품을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된 플랫폼이다. 새로운 구성으로 재탄생한 이번 드림그림 온라인 사이트는 학생들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온라인 갤러리로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새로 리뉴얼 된 온라인 사이트에는 아티스트 멘토링을 통해 드림그림이 어떻게 발전하는지 공개함으로써, 드림그림 장학생과 멘토, 그리고 아티스트가 드림그림 활동을 함께 만들어가는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게 구성되었다. 또한 드림그림 아트 콜라보레이션과 포트폴리오 페이지를 통해 아티스트와의 협업작품 및 장학생들의 개별 작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한성자동차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드림그림의 온라인 사이트 리뉴얼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3일부터 11일까지, 드림그림 웹사이트를 방문해 이미지를 캡쳐한 후 축하 메시지를 이미지와 함께 댓글로 업로드하면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드림그림의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드림그림을 널리 알리며, 학생들뿐만 아니라 많은 이들과의 예술적 공감 및 소통의 장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그림'은 2012년 시작된 한성자동차의 미술영재 지원 장학사업이다. 총 40명의 장학생들을 대상으로 재정적 지원은 물론 미술 전공 대학생 멘토 및 한성자동차 임직원과의 1:1 멘토링을 제공하고 있으며, 유명 아티스트와의 수업, 인텐시브 써머 아트 캠프, 연말 전시회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장학생들이 예술가로 성장하기 위한 아낌없는 혜택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