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아이디, 日진출 이어 '뮤콘 2018' K팝 보컬리스트 선정 '겹경사'

by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레트로 알앤비 뮤지션 아이디(Eyedi)가 '뮤콘(MU:CON)2018' 글로벌 뮤직 쇼케이스에 K팝을 대표하는 보컬리스트로 선정되어 최근 정식 일본 데뷔라는 쾌거와 함께 글로벌 행보를 이어간다.

'뮤콘 2018'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MBC가 주최·주관으로 한국 대중음악을 해외로 폭넓게 소개하고 국내외 음악산업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다양한 비즈니스를 이끌어내는 글로벌 뮤직 마켓이다.

데뷔 당시부터 해외에서 먼저 주목한 아티스트로 큰 화제가 되었던 아이디는 '뮤콘 2018' 보컬리스트 부분 선정에 걸맞은 고퀄리티의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 현재 라이브 밴드와의 협업을 준비 중이며, 9월 10일 오후 7시 상암 MBC 공개홀에서 존박, 범키 등 실력파 뮤지션들과 함께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또한 소속사 베이스캠프 스튜디오 측은 "'뮤콘 2018' 무대를 통해 9월 발매되는 신곡을 선공개할 계획이다."라며, 9월 아이디의 컴백을 알렸다.

아이디는 일본 대형 기획사 '포니캐년(PONY CANYON)과 손잡고 지난 22일 일본 정식 데뷔곡인 'Sign (Japanese Ver.)' 발표를 시작으로 활발한 해외 활동을 앞두고 있다.

lunarf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