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이탈리아 상용차 이베코 '뉴 데일리 유로6' 9월 국내 첫 공개

by

이탈리아 상용차 브랜드 이베코(IVECO)의 '뉴 데일리 유로6'가 내달 초 국내 첫 공개된다.

이베코 상용차를 수입·판매하고 있는 씨엔에이치 인더스트리얼 코리아(유)는 오는 9월 4일 미디어 공개 행사를 시작으로, 뉴 데일리 유로6 차량을 사전계약 고객들에게 인도할 예정이다.

이번에 국내에 첫 출시하는 뉴 데일리 유로6는 뛰어난 주행 안정성과 내구성, 다재다능한 활용성 등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킨 이베코 데일리 3세대 모델로, 엄격한 유로6 기준을 충족해 친환경성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베코 데일리는 해외에서 '올해의 국제 밴(International Van of the Year)'을 2015년과 2018년 두 차례 거머쥐며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영국 상용차 전문지 '왓밴?(What Van?)'이 선정하는 '올해의 대형 밴(Large Van of the Year)', 덴마크 자동차기자협회의 '올해의 밴(Van of the Year)' 등 각종 상을 휩쓴 바 있다.

뉴 데일리 유로6는 상용 밴, 특장차로 이용할 수 있는 섀시캡 두 가지 형태로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새로운 뉴 데일리 유로6는 3.0리터 F1C E6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430N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업계 최초로 8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해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여기에 가변식 터보차저(VGT)와 선택적환원촉매(SCR) 시스템, 에코/파워모드 지원 등으로 연료 효율성을 기존 모델 대비 최대 8%까지 끌어올렸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