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뷰티 크리에이터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이사배와 뮤지컬 '라이온 킹'이 만났다.
뮤지컬 '라이온 킹'은 거대한 스케일과 함께 뛰어난 무대 예술을 인정받으며 전 세계 유수 시상식에서 70개 이상의 상을 받은 작품이다. 특히 틀에 얽매이지 않는 독창성과 예술성으로 다양한 분야 디자이너와 아티스트들의 영감이 되며 사랑받고 있다.
이사배는 2018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콘텐츠 크리에이터상, 2018년 포브스코리아 2030 파워리더 수상의 영예를 얻은 대한민국의 대표 뷰티 크리에이터로, '라이온 킹' 인터내셔널 투어의 한국 공연을 앞두고 싱가포르에서 먼저 공연 관람을 관람하고, 메이크업을 체험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공연 관람 당일 이사배는 뷰티 크리에이터답게 에스닉한 분위기의 의상과 네일 아트, 골드 이어링 등의 액세서리로 '라이온 킹' 공연의 컨셉과 매치되는 패션을 준비하는 센스를 발휘하기도 하였다. 공연을 관람한 이사배는 "너무 예술적이고 환상적이다. 기립박수는 처음"이라고 소감을 밝히며 "색을 다루는 사람으로서 정말 표현이 완벽한 색감들이었고 선 하나 디테일, 작은 효과까지도 너무 섬세해서 미술적으로도 많은 영감을 받았다"라고 극찬했다.
공연 관람 후 이사배는 '라이온 킹'의 주인공 심바의 메이크업 시연 참관과, 메이크업 아티스트와의 인터뷰 시간을 가졌다. 또한 '라이온 킹' 메이크업 일부를 직접 체험해 보는 기회를 갖기도 하였다. 이사배는 "다양한 색감을 활용해 독특하고 개성적인 페이스 메이크업을 표현하는 것이 인상적이다. 아티스트로서 이런 예술적인 메이크업에 한번 도전해 보고 싶다"고 의욕을 보이기도 하였다.
이사배의 '라이온 킹' 체험 영상은 이사배의 유튜브 채널 'RISABA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영상을 통해 이사배가 '라이온 킹'의 색채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한 '에스닉 메이크업'도 함께 만날 볼 수 있다.
뮤지컬 '라이온 킹'은 초연 이후 20년간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전 세계 역대 흥행작 1위' 작품으로 전 세계 9천5백만 명이 넘는 관객이 관람했다. '라이온 킹' 인터내셔널 투어는 오는 28일(화) 오전 11시 대구, 오후 2시 서울 공연 티켓을 오픈한다. 김형중 기자 telos2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