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남유타주립대 2018 항공여름캠프 성황리 종료

by

남유타주립대 아시아센터가 '남유타주립대 2018 항공여름캠프' 행사를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0일(금)부터 29일(일)까지 미국 유타주 남유타주립대에서 실시된 이번 행사는 참가 학생들에게 항공기 조종사와 관련한 생생한 경험을 제공하였다.

항공캠프에는 남유타주립대 항공운항학과와 플로리다텍 항공운항학과의 2019학년도 우선선발 학생들과 현재 남유타주립대 항공운항학과 재학생들이 참가하였다. 참가 학생들은 남유타주립대 캠퍼스, 항공기 격납고 등의 시설을 견학하고 고정익기 조종 및 항공기 시뮬레이터 등 다양한 체험을 하였다. 또한 학교 주변의 브라이스 캐년 등을 여행하며 힐링하는 시간도 만끽하였다.

학생들은 남유타주립대와 취업연계과정에 있는 미국 지역 최대 항공사 '스카이웨스트(SkyWest)' 본사를방문하여 각 팀의 담당자로부터 업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는 기회도 가졌다. 이 가운데 운항 중인 항공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파일럿과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디스패치'에 출입할 수 있었던 점이 특히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는 후문이다.

항공여름캠프에 참석한 홍O협 학생은 "실제로 항공기 시뮬레이터를 직접 조종해보고 고정익기를 타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남유타주립대에서 공부하고 있는 선배님들과 식사도 하고 친분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다. 여름방학 동안 좋은 경험과 추억을 쌓은 것 같다"고 전했다.

관련하여 남유타주립대 항공운항학과 2019학년도 입학설명회가 오는 9월 1일(토), 9월 8일(토) 오후 4시에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국내외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과 졸업생, 그리고 검정고시 졸업자 모두가 지원 가능한 이번 전형은 미국 유학시 일반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SAT, TOEFL 성적 등을 요구하지 않고 고교생활기록부와 심층면접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남유타주립대 항공운항학과 졸업생은 △남유타주립대 4년제 학사학위 △FAA계기 및 사업용 조종사 자격증명, 비행교관 자격증명 △전문 조종사에게 필수적인 영어구사능력 △글로벌 경험 등 국내외 민간항공사에서 선호하는 항공기 조종사로서의 자격을 완벽하게 갖출 수 있다. 설명회 참석 신청은 남유타주립대 아시아센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