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골프협회(KPGA) 공식 인증 골프연습장.'
공신력이 주는 신뢰감이 느껴진다.
KPGA가 '골프연습장 인증 사업'을 적극 펼치고 있다. 전국의 골프연습장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전문 레슨의 진행, 수준 높은 고객 서비스의 제공 등을 평가해 KPGA 이름으로 공식 인증함으로써 레슨 시장의 활성화와 새로운 인프라 구축을 장려하려는 목적이다. 각 지역을 대표하는 '플래그십 골프센터'로 지정되며 해당 지역을 기반으로 한 제휴마케팅과 KPGA 공식 파트너와의 특별 판매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공동 기획할 수 있다.
지난해 11월 시작된 'KPGA 골프연습장 인증 사업'은 서울과 경기 수도권을 넘어 광주광역시와 전남, 충청 지역 등 전국적으로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지난 달 20일 경기도 부천시 웅진플레이도시의 '골프도시', 지난 6일 충북 청주시 서청주새마을금고 골프연습장과 업무협약을 맺고 'KPGA 공식 인증패'를 전달했다.
이로써 KPGA 인증 골프연습장은 총 24곳으로 늘어났다. 웅진플레이도시는 대한민국 최초 유일의 실내 스키장과 워터파크와 스파, 골프연습장을 갖춘 복합레저 테마파크다. 웅진플레이도시 '골프도시'는 지붕에 그물망이 없는 아치 설계로 시원한 시야를 자랑하며 전 타석 오토 티업 시스템과 최대 34도까지 다양한 경사각을 구현하는 업다운 스윙기도 갖추고 있다. 서청주새마을금고 골프연습장은 서청주새마을금고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복지투자사업 중 하나로 54개 타석의 실외 연습장과 실내 퍼트존을 보유하고 있다. 여름에는 쿨링 시스템을 작동해 쾌적하고 시원한 환경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다.
KPGA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골프연습장 인증 사업'을 진행해 골프 대중화를 통한 골프 산업 발전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KPGA 인증 골프연습장이 공신력 있는 사업으로 꾸준히 확대되기 위해서는 객관적이고 철저한 인증 절차가 담보돼야 할 것으로 보인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