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쇼핑이 G마켓과 함께 선보인 '숏핑'을 확대 편성해 더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난 6월 K쇼핑은 G마켓과 제휴하여 5분 내의 짧은 비디오 커머스 콘텐츠인 '숏핑'을 선보였다. '숏핑'은 2030세대가 선호하는 짧고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로 상품 정보를 전달하여 론칭 1개월 만에 G마켓 내 K쇼핑 상품 판매량의 20%를 차지하는 등 많은 고객들의 구매를 이끌어냈다. 이에 힘입어 K쇼핑은 기존 식품 및 패션 카테고리는 물론 디저트와 미용 상품을 추가로 선보인다.
G마켓 내 K쇼핑 카테고리에서는 여름 휴가철 편하게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는 '1초 성형네일' 데싱디바 네일 및 페디 20종 세트, 프리미엄 디저트 허쉬바 아이스크림 36개 세트, 아이들 인기 간식인 SPC 그릭슈바인 핫도그 18개 세트, 고래사 어묵 26봉 세트를 기존 판매가의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K쇼핑과 G마켓은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후 숏핑 상품 카테고리를 더 늘려나갈 계획이다.
K쇼핑의 숏핑 전용 상품을 G마켓에서 구매할 시 즉시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행사 카드로 3만원 이상 구매 시 12%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스마일클럽 회원인 경우 K쇼핑XG마켓 숏핑 이벤트 적립으로 총 5%의 스마일 캐시가 지급된다.
한편, K쇼핑과 G마켓이 함께 하는 '숏핑'은 G마켓의 홈쇼핑 탭 메뉴와 슈퍼딜에서 만나볼 수 있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