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폭염 속 여름휴가, ‘홈캉스’ 각광! 홈캉스족을 위한 아이템 인기

by

기록적인 폭염으로 휴가지로의 피서보다 집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홈캉스(Home+Vacance)'가 새로운 여름휴가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24일 국토교통부 산하 한국교통연구원이 5천 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올여름 휴가를 간다'는 응답이 36.1%로 '안 간다'는 응답 36.7%와 비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국내외를 불문하고 긴 이동시간과 번잡하고 붐비는 휴가지, 비싼 성수기 물가 등에 대한 피로감과 함께 젊은 층 사이에서 '편안한 장소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을 진짜 휴식으로 여기는 '스테이케이션(Stay+Vacation)' 휴가 문화의 확산과 무관치 않다.

이미 지난해 7월 시장조사 전문업체 트렌드모니터의 조사 결과에서도 '여름휴가에는 여행을 꼭 가야 한다'고 답한 비중은 42%로 '꼭 가지 않아도 좋다'라고 답한 53%에 밑도는 것으로 집계된 바 있다.

자연스레 집에서 호텔이나 리조트 못지않은 편안한 휴식, 특별한 경험을 가능케 해주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

▶우리 집을 공연장으로 때론 영화관으로, 야마하뮤직코리아 사운드바 'YAS-108'

제대로 된 사운드바 하나면 집안을 영화관으로, 때로는 공연장으로 만들 수 있다. 야마하뮤직코리아에서 새롭게 선보인 'YAS-108'은 DTS Virtual:X를 탑재해 정교한 알고리즘으로 가상 3D 서라운드 사운드를 출력, 더욱 선명하고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를 제공하는 사운드바다.

독창적인 '베이스 리플렉스 포트(Base-Reflect Port)' 기능의 듀얼 서브우퍼를 내장한 올인원(All-In-One) 타입 모델로, 내장형 듀얼 서브우퍼만으로도 탁월한 저음역대 재생력을 갖추고 있으며 더욱 강력한 저음 출력을 원할 경우에는 별도의 앰프 내장형 서브우퍼와도 연결할 수 있다.

또한 HDMI 케이블을 활용해 최신 4K 울트라 HD 해상도 및 HDR 신호의 패스스루는 물론 4K 울트라 HD 기기와 호환성을 제공하는 HDCP 2.2를 지원하는 것이 큰 특징이며, 동시에 2대의 블루투스 기기를 연결할 수 있는 '블루투스 멀티포인트(Bluetooth Multi-Point)' 기능을 갖춰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등에 담긴 음악 콘텐츠도 손쉽게 들을 수 있다.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하게, 홈웨어 '세컨스킨 슬리브리스 롱 드레스'

집에서 휴가를 보내도 24시간 집 안에 있기 만은 쉽지 않을 터. 자연스러운 멋으로 집 안팎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홈웨어가 인기다.

'세컨스킨 브라컵 내장 슬리브리스 롱드레스'는 몸 라인을 자연스럽게 살려주면서도 별도의 속옷을 착용할 필요가 없다. 천연 소재인 모달을 이용해 자극이 없으며 자연스러운 몰드로 볼륨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원피스는 코디의 부담이 없고, 소재나 디자인 등에 따라 다양한 기분을 낼 수 있어 인기다.



▶보네이도 DC633? 에어컨 효과 극대화, 보네이도 에어서큘레이터 '633DC'

쾌적한 실내 온도 유지는 편안한 홈캉스의 필수 조건이다. 하지만 폭염 탓에 에어컨 냉방 만으로는 일반 가정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가 쉽지 않다. 최근 실내 공기 순환을 촉진시켜 냉방 효과를 극대화하는 에어서큘레이터가 각광받는 이유다.

항공기 제트 엔진 원천 기술을 보유한 보네이도가 내놓은 '633DC'는 공기 순환 효과는 높이고 소비 전력은 낮춘 'Energy Smart' 에어서큘레이터 모델이다.

광폭의 본체 상하 각도와 강력한 에어빔 기능을 갖추고 있어 에어컨과 함께 사용해 원하는 방향으로 신속하게 냉방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 편의성을 고려해 기존 3단계의 바람 세기 조절 기능을 사용자가 원하는 정도로 미세 조절해 사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다.



▶ 호텔음식도 집 배달, 힐튼 '요일 별 테마도시락' · JW 메리어트 '프리미엄 갈비 도시락'

호텔업계도 늘어나는 홈캉스족을 잡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수준급 호텔 식사를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 것.

밀레니엄 힐튼 도시락밀레니엄 서울 힐튼 델리카트슨 '실란트로 델리'는 요일 별 메뉴 구성이 달라지는 도시락을 선보였다. 메뉴는 치킨 시저 샌드위치, 클럽 샌드위치, 해산물 야채 파스타 샐러드, 구운 야채 링귀니 파스타 등 요일 별로 달라지며, 과일샐러드와 티라미수, 파운드 케이크 등 디저트까지 함께 제공된다. 배달비는 별도이나 10인 이상 시 무료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도 호텔 내 레스토랑 '타볼로 24'를 통해 프리미엄 갈비 도시락 '이사님 도시락' 딜리버리 서비스를 출시했다. 메뉴는 인기 갈비 메뉴 3종(LA갈비, 돼지갈비, 닭갈비)과 비빔밥, 두릅나물, 더덕구이 등으로 구성됐으며 단품 외에도 복분자 에이드까지 포함된 세트도 선택할 수 있다. 배달비는 거리에 비례해 별도로 추가된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