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대리명태마을이 업종 변경을 통해 재창업에 나서는 자영업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업종 변경 시 리모델링을 최소화 하는 등 혜택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본사 중심의 안정적인 물류 서비스를 바탕으로 조리가 쉬운 특성상 매장 운영이 수월하다. 기존 시설의 활용도가 높은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실제 용대리명태마을의 핵심 재료는 본사 물류센터 지원을 통해 공급받고 조리 방법이 간단해 초보자도 짧은 시간에 훌륭한 조리가 가능하다.
용대리명태마을 관계자는 "업종 변경 시도는 매출 부진으로 투자금을 회수하지 못해 폐업 대신 재창업에 나서는 게 대부분"이라며 "홀과 주방 등 기존형태를 유지하며 가구와 인테리어 시설을 최대한 활용하고 간판, 외관, 사인물 등 소비자들이 인식하는 시각적 요소들을 중심으로 리모델링 하여 비용절감과 공사기간을 단축시키는 게 리모델링 창업시 중요한 요소"라고 말했다.
용대리명태마을은 이같은 점에 주목, 경기불황을 고려해 업종 변경을 선택하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리모델링을 최소화하는 특별한 혜택을 주기 위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용대리명태마을을 운영하는 가맹점주는 "코다리조림을 비롯한 명태요리를 맛본 고객들이 재방문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 일시적 현상이 아닌 것 같아 업종 변경을 잘 선택한 것 같다"고 말했다. 가맹 문의 02)777-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