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한경일, '내일도맑음' OST 참여…발라드의 진수 '보고싶게 하나요'

by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가수 한경일이 발라드의 진수를 보여준 OST를 발표한다.

KBS1 일일 드라마 '내일도 맑음' OST 가창 대열에 합류한 한경일은 수록곡 '보고 싶게 하나요'를 26일 공개한다.

섬세한 피아노 연주로 시작되는 노래는 한경일의 담담하게 읊조리는 가창을 통해 애절함으로 이끈다.

'사랑은 사랑으로 잊혀진다 / 기억은 시간이 데려간다 / 그렇게 믿고 살던 나에게 / 빗물처럼 그대 나타나 / 보고 싶게 하나요 왜 보고 싶게 하나요'라는 가사와 음률이 더해져 사랑에 가슴아파 하는 극중 인물들의 모습이 떠오르는 듯하다.

한경일의 발라드 가창매력이 몰입감을 높이는 가운데 웅장한 스트링라인이 풍부하게 감싸는 이 곡은 현실감 있는 가사가 듣는 이들의 마음에 와 닿는다. 다양한 장르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김경범), 필승불패, 최철훈이 의기투합 해 한경일의 감성과 맞물리는 곡으로 완성했다.

'내 삶의 반' '슬픈 초대장' '한사람을 사랑했네' 등 주옥같은 히트곡을 남기며 '미워도 사랑해' '꽃피어라 달순아' '역류' 등의 드라마 OST에도 꾸준히 참여해 온 한경일은 최근 발표곡 '내가 불러주고픈 이 노래'도 팬들로부터 꾸준하게 호응을 얻고 있다.

드라마 '내일도 맑음'(연출 어수선, 극본 김민주)은 흙수저 무스펙 여주인공 강하늬(설인아 분)이 그려내는 7전8기 인생 리셋 스토리와 주변 가족들의 살맛나는 이야기로 시청자 호응을 이끌며 20% 시청률을 돌파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측은 "발표곡마다 자신만의 감성 스타일을 선보여 온 한경일이 일일 안방극장에 전하는 감동 OST로 부족함이 없다"며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KBS1 일일 드라마 '내일도 맑음' OST 한경일의 '보고 싶게 하나요'는 26일 정오 국내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lunarf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