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여름휴가 시즌에 읽기 좋은 책을 한 곳에 모은 '책으로 떠나요! 북캉스 도서기획전'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북캉스'란 '북(book)'과 '바캉스(vacance)'를 합친 신조어로 독서를 통해 휴식을 즐기며 휴가를 보내는 것을 뜻한다. 쿠팡은 이달부터 7월까지 매월 중순에 새로운 테마의 '북캉스 도서기획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5월의 북캉스 기획전 주제는 '아이와 엄마를 위한 독서와 취미'로 여행지에서 엄마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책들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아이와 엄마를 위한 추천 도서' 코너에는 쿠팡이 선별한 아이를 위한 놀이책과 엄마를 위한 자녀교육서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 '엄마를 위한 독서/취미', '아이를 위한 독서/놀이책', '소소한 행복 문구/팬시' 등 다양한 주제별로 나뉜 테마관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찾아 볼 수 있다.
대표서적으로 그림을 오리면서 눈과 손의 협응력, 집중력을 기를 수 있는 '블루래빗 첫 오리기', 30개 사운드 카드로 인기동요를 익힐 수 있는 '뽀로로 에듀동요 사운드카드', 엄마와 아이의 자존감을 찾게 해주는 대화방법을 소개한 '엄마의 말하기 연습' , 색칠하며 마음의 힐링을 찾는 '애뽈의 숲소녀 컬러링북' 등 다양한 분야의 인기서적을 찾아 볼 수 있다. 이밖에 '블루마토 지워지는 볼펜', '필립로지스틱 그라데이션 스티커 메모지', '카카오프렌즈 리틀프렌즈 스프링 노트' 와 같은 인기 문구 용품도 만나볼 수 있다.
이병희 쿠팡 시니어 디렉터는 "최근에 독서가 가을이 아닌 휴가시즌에 즐기기 좋은 힐링 취미로 부각되고 있다"며, "이번 행사는 휴가기간에 부담없이 읽을 수 있는 인기도서들을 다양한 주제별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한편, 쿠팡은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서점으로 약 600만 종의 국내외 도서를 판매하며 빠른배송과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로켓배송, 로켓직구로 도서를 구입하면 기본 5% 쿠팡캐시가 적립된다. 간편결제 시스템인 로켓페이를 이용 할 경우 추가로 2%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로켓배송 도서의 경우 주문 후 다음날까지 구입한 상품을 빠르고 안전하게 받아볼 수 있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