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스포츠안전재단, YMCA와 업무협약

by

스포츠안전재단이 17일 한국 YMCA전국연맹과 회원들의 안전한 스포츠 활동 참여 환경 조성에 공동 노력하겠다는 내용을 담은 업무협약식(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한국YMCA전국연맹과 스포츠안전재단은 청소년기본법과 생활체육진흥법 등 법률적 근거를 토대로 안전사고 예방과 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한 예방교육, 공제, 위로구호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함께 전개키로 했다.

이를 위해 전국 각 체육시설 내 안전한 단체 활동 및 환경조성을 위한 재단의 행사 전중후 체크리스트 및 YMCA 전국 지부 네트워크를 활용해서 행사 안전 및 교육, 공제가입 현황파악 등 시민들의 안전의식 및 참여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상호 공동 대응을 진행해 간다는 계획이다.

한국YMCA전국연맹 이충재 사무총장은 "스포츠안전재단과 함께 전국 지역별 주요 체육행사 시 일어나는 상해사고 및 운영자 안전관리실태 등 현장 확인을 통해 해결해 나가는데 머리를 맞댈 것"이라고 밝혔다.

김준수 사무총장은 "한국 YMCA전국연맹은 61개 지역시 청년회에 회원 10만 명과 2000여명의 운영자, 연간 100만명이 활동에 참여하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시민단체 중 하나다. 오늘의 뜻깊은 협약식을 통해 양 단체가 공동으로 나서 스포츠 활동뿐만 아니라 누구나 생활 속에서 안전의식 제고 및 범국민 참여 실천운동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내는 계기가 열리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