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엔터스타일팀 양지윤 기자]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헉슬리(Huxley)'가 패션 매거진의 대명사 VOGUE USA와 뷰티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버치박스(Birchbox)'의 특별한 콜라보이션에 참여, 3월 22일부터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소개된다.
헉슬리는 보그 USA매거진의 직접적인 러브콜을 받아 '에센스 그랩 워터'를 보그 USA의 창간 125주년을 기념한 2018 리미티드 에디션 3월 버치박스에 선보이게 됐다. '에센스 그랩 워터'는 가벼운 워터 타입의 수분 에센스로, 사하라 사막의 고귀한 원료 선인장 시드 오일이 더해져 한층 더 촉촉한 수분감을 피부에 전해주는 제품. 천연 보습 인자가 피부 속 수분까지 꼬옥 붙잡아 주어 피부 본연의 생기를 되찾아 주며, 페퍼민트 성분을 함유하여 시원한 쿨링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한편, 2010년 론칭한 뷰티 서브스크립션 서비스인 버치박스는 2017년 5월부터 미국 보그 매거진과 파트너쉽을 맺고, 보그 뷰티에서 직접 셀렉션한 제품의 리미티트 에디션 박스 판매와 더불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지난 해 판매 6주만에 8,000박스 완판을 기록, 보그 매거진과 버치박스의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통한 PR활동 등을 통해 230만 이상의 광고효과를 얻어내며 미국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어내고 있어 올해의 콜라보레이션에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보그 USA에서 직접 선택하고 구성하여 탄생한 버치박스와 헉슬리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2018 리미티드 에디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미국 보그 매거진 3월호와 버치박스의 SNS 계정 등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yangjiyoo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