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기기 전문기업 이화에스엠피가 글로벌 브랜드 머슬마니아(MUSCLE MANIA)와 손잡고 '파워 로잉머신(Rowing Machine)을 공식 론칭했다.
머슬마니아는 1991년 미국에서 출범해 영국, 프랑스, 캐나다 등 세계 22개국에서 명성이 높은 NO.1 보디빌딩 & 피트니스 대회로 이러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전문가들과 함께 다양하고 혁신적인 피트니스 라인을 론칭하게 되었다.
이화에스엠피는 머슬마니아와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2018년 3월, '파워 로잉머신(Rowing Machine)을 론칭하며 국내 홈 트레이닝의 뜨거운 열풍에 가세했다. 로잉머신은 조정선수들이 동계나 악천후에 실내에서도 동일한 강도의 노 젓기 훈련을 할 수 있게 만든 전신 운동기구로 날씨와 장소에 구애 받지 않을 뿐 아니라 런닝보다 관절의 부담은 적고 유연성이나 심폐 능력은 최대로 높여 동일한 유산소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걷거나 뛸 때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최대 84%까지 활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런닝과 로잉머신을 함께 병행하면 근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강화할 수 있다.
이화에스엠피 관계자는 "머슬마니아 파워 로잉머신은 전면 스마트 계기판으로 로잉 횟수와 운동시간, 예상 칼로리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12단계 강도조절과 5단계 경사로 이용자에 맞게 운동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여기에 운동시 안전을 위한 안전커버도 부착되어 초보자들도 편안하고 안정적인 운동을 할 수 있다. 또한 상부와 하부의 핸들 그립에 따라 전신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 또 부위별 집중 트레이닝이 가능하여 복부, 가슴, 어깨근육을 강화 시키고 유산소 운동도 병행 할 수 있다."며 팁을 전했다.
머슬마니아 '파워 로잉머신(Rowing Machine)을 론칭한 이화에스엠피는 국민 바이크로 통하는 엑스바이크와 글로벌 기업 아디다스 하드웨어(요가매트, 짐볼, 폼롤러)등의 총판을 갖고 있는 국내 최대의 헬스기기 전문기업이다. 머슬매니아 파워 로잉 머신은 3월 26일(월), 홈앤쇼핑 론칭을 시작으로 온라인 몰을 통해서도 소비자들을 만날 계획이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