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르고슬립이 '모션베드 스마트 초이스 솔루션 5계명'을 최근 공개했다.
이번 모션베드 스마트 초이스 솔루션은 모션베드 시장이 급성장하고 수많은 제품들이 출시됨에 따라 '어떤 제품을 고를 것인가' 하는 소비자들의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에르고슬립 '모션베드 스마트 초이스 솔루션'에는 보증기간, 안전성, 모션테크놀로지, 소재, 매트리스 등 5개 항목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모션베드는 가구인 동시에, 전기로 모터를 구동하는 가정용 전자 기기이기 때문에 고장 위험성이 일반 침대보다 높다. 따라서 품질 보증 기간이 되도록 긴 브랜드의 제품을 선택하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지도 체크해야 한다. 모션 베드 업계에서는 현재 최대 20년, 무상보증기간은 3년까지 보장하고 있다. 안전성도 중요한 선택 요소 중 하나다. 하루의 1/3을 보내는 공간인만큼 국내는 물론 모션베드 사용이 보편화된 미국이나 유럽연합(EU)의 글로벌 인증 취득한 제품이 좋다.
모션베드의 핵심 기술인 모션 테크놀로지도 체크 해봐야한다. 모션 기능이 구동될 때 복부와 허리에 압력이 발생해 인체에 무리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보다 인체공학적인 움직임과 편안함을 제공하는 제품인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간혹, 고가의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베이스에 MDF 목재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MDF 목재는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습기에 약해 변형이나 뒤틀림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제조과정에서 섞인 화학물질로 인해 새집증후군이나 아토피를 유발할 수 있어 가급적 원목 소재를 권장한다. 특히 유칼립투스를 사용한 제품은 내구성과 살균력이 우수하다.
매트리스는 눈으로 보고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최소한 15분 이상 직접 누워 봐야한다. 사용자의 체형에 따라 적합한 매트리스가 따로 있기 때문이다. 보다 과학적인 분석 시스템인 '슬립피팅시스템'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다. '슬립피팅시스템'은 체형에 따라 매트리스에 가해지는 체압을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어 매트리스 선택에 도움이 된다.
에르고슬립 조대성 팀장은 "모션베드는 한번 구입하면 장기간 사용하는 고가의 제품인 만큼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며 "스마트 초이스 솔루션을 통해 많은 소비자가 현명하게 구매를 할 수 있기 바란다"고 전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