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마사회, 2018년 직무역량 기반 블라인드 신입사원 채용

by

한국마사회가 7일(수)부터 21일(수) 오후 2시까지 '2018년 한국마사회 신입사원' 채용원서를 접수한다.

2016년부터 마사회는 스펙보다는 직무 역량에 부합하는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에 기반 한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국가직무능력표준'이란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 기술, 소양 등의 내용을 산업부문별, 수준별로 체계화한 것이다. 한국마사회는 이 같은 시스템을 활용, 올해도 '스펙'보다는 '직무역량'에 부합하는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2018년도 채용규모는 총 37명으로, 사무직, 영업직 21명, 기술직 16명으로 구분되어 있다. '한국마사회 인사규정'상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 '공무원채용 신체검사규정'에 의한 불합격판정에 해당되지 않는 자여야 지원 가능하며, 그 외 세부 응시자격은 모집부분에 따라 상이하다.

전체 채용절차는 '원서접수'(NCS기반 블라인드), '필기시험'(직업기초능력평가, 직무지식검사), '1차직무역량면접', 'NCS기반 심층 역량평가',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이중 필기시험의 경우 직무에 따라 응시과목에 차이가 있다.

원서접수는 한국마사회 채용홈페이지(http://kra.trns.kr)를 통해 가능하며, 블라인드로 진행되기 때문에 지원직무와 관련된 교육, 자격, 경력, 경험사항만 기재하여야 한다. 입사지원 시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성명, 출신지역, 출신학교명 등 개인 인적사항은 일체 기재할 수 없으며, 기재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지원 자격 및 모집요강 등 그 외 자세한 내용은 한국마사회 채용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필기시험은 농림·환경·중소기업·산업진흥분야의 공공기관과 합동으로 31일(토)에 시행할 예정이다. 공공기관 합동채용 참여를 통해 중복합격 방지 등 지원자에게 열린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한편, 마사회는 지난 2014년 공공기관 최초로 '스펙초월 채용시스템'을 선보이고, 2016년부터 직무능력 중심 NCS 기반 채용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