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프로농구 청주 KB스타즈가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와 '아름다운 선거·클린스포츠' 공동 캠페인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KB스타즈는 8일 오후 7시에 청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구리 KDB생명 위너스와의 홈경기에 앞서 업무 협약식을 진행한다. 이는 6월 13일에 치러지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올바른 선거 문화와 건전한 스포츠정신을 지역사회에 소개하기 위해 기획된 문화 캠페인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KB스타즈 성채현 단장과 충북선관위 김주헌 사무처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약속하게 된다. 또한, 선거 당일 홍보를 위해 생일이 6월 중, 또는 13일인 관중에게는 특별 기념품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관중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 등을 지참하면 된다.
이 밖에도 경기장 내외에서 선거 관련 영상 퀴즈와 가족 참여 이벤트 등을 통해 문화상품권과 외식상품권, 투표함 저금통 등을 제공하고 풍성한 볼거리를 관중에게 선사한다. ㅇㅇ 기관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선거가 추구하는 참여·희망·축제·화합의 의미가 널리 전파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KB스타즈는 그 동안 지역사회에서 진행해 온 '행복한 학교만들기', '진로멘토링-꿈꾸는대로', '스쿨어택', '라이벌 매치', '끼페스티벌' 등을 통해 건전한 청소년 문화 조성과 학교폭력 예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해 12월 법질서 유공 부문의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