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출시 1주년 '삼국블레이드', 최고의 장수 조합은?

by

네시삼십삼분은 모바일 액션 RPG '삼국블레이드'의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게임 내에서 보유 중인 장수의 숫자는 출시일인 2017년 1월 13일 이후 올해 1월까지 총 228만개로 나타났다. 더불어 이용자가 가장 많이 보유한 남자 장수는 유비, 장합, 동탁 순이고, 여자 장수의 경우 초선, 소교, 보연사 순으로 나타났다. 또 '삼국블레이드'에서 1년 동안 사용된 금화는 약 16조로, 원화로 환산하면 치킨 8억70만마리를 구매할 수 있고, 소비된 쌀의 양은 약 9200억개로 나타나 ㎏으로 환산하면 우리나라 국민이 276년 동안 먹을 수 있는 양이 된다.

이밖에 게임 내 최강 공격력 팀효과 조합은 삼국명장인 관우-손책-하후돈으로 꼽혔고, 환상의 남녀 커플 조합은 조조-견희, 그리고 환상의 남남 조합은 위나라의 주역인 하후연-허저-전위로 나타났다. 한편 '삼국블레이드'에선 출시 1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고 있다. 이달 말까지 게임 내 임무를 수행하고, 누적된 점수로 게임 내 아이템을 얻어가는 1주년 교환소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또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7성 장수 2명을 비롯한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스페셜 출석 이벤트도 31일까지 진행되고 있다.

'삼국블레이드'에선 이달 말 출시 1주년을 맞아 초월 시스템, 신규 전장 등을 준비 중이며, 복귀 이용자를 위한 각 게임 콘텐츠에 대한 쉬운 설명서를 제공하고 별도의 일기토와 비무장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