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상상암 효과"…'황금빛' TV 화제성 1위·'감빵생활' 2위

by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2018년도 1월 15일 발표된 TV화제성 드라마 부문에서 KBS2 '황금빛 내인생'과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이 2주 연속 1위와 2위에 올랐다.

두 편 모두 자체 주간 최고 기록을 경신하면서 상승세를 이어갔다.

'황금빛 내인생'은 서은수를 향한 이태환의 고백과 천호진의 '상상암' 등이 크게 이슈가 되었으며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극중 해롱이 역을 맡은 이규형과 다른 조연들의 활약이 반영된 결과이다.

판타지 드라마인 tvN '화유기'와 KBS2 '흑기사'도 지난주에 이어 3위와 4위를 유지했으나 화제성 점수는 감소하면서 1,2위와의 격차가 벌어졌다.

KBS2 '저글러스'가 5위를 차지한 가운데 6위 MBC '돈꽃'의 엔딩 장면과 7위의 '그냥 사랑하는 사이'의 예고편이 크게 화제가 되었다. '그냥 사랑하는 사이'의 예고편은 '예고 보다가 울긴 처음'이란 반응까지 나타났다.

그 뒤로 MBC '로봇이 아니야', OCN '나쁜녀석들2', SBS '이판사판'이 10위 내에 이름을 올렸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18년1월8일부터 1월14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예정인 드라마 35편에 대한 일주일 동안의 네티즌 반응을 온라인 뉴스, 블로그, 커뮤니티, SNS, 동영상 반응을 분석하여 1월15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anjee85@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