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 대표적인 더모코스메틱 그룹인 피에르파브르 더모코스메틱(이하 PFDC)이 한국 지사를 총괄할 새로운 대표로 조석환 지사장을 선임한다고 1월 1일 밝혔다.
조석환 신임 지사장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출신으로, 얀센 코리아와 로레알 코리아를 거쳐 피에르파브르 코스메틱 코리아까지 제약 및 더모 코스메틱 분야에서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를 이끌어 왔다. 특히, PFDC 한국지사가 설립된 2013년부터 근무해온 창립 멤버로 아벤느를 비롯한 PFDC의 브랜드들이 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잡는데 큰 기여를 해 왔다.
조석환 지사장은 향후 PFDC 코리아가 보유한 전 브랜드의 책임자로서 마케팅, 세일즈, 커뮤니케이션 등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세일즈를 위한 모든 업무를 선두에서 지휘하게 된다.
한편, 조석환 지사장을 선임한 PFDC는 유럽 더모 코스메틱 시장을 선도해온 프랑스 제약 기업으로, 한국의 더모 코스메틱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2013년 2월 정식으로 한국 지사를 설립했다. 프랑스 대표 약국 화장품인 아벤느, 아더마, 듀크레이, 르네휘테르, 클로란 등 스킨케어와 헤어케어 분야의 5개 브랜드를 공식몰 및 드럭스토어와 약국, 피부과 채널을 통해 선보이면서 국내에서도 더모 코스메틱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자리잡아 왔다. PFDC 코리아는 이번 조석환 지사장의 취임을 통해 PFDC 산하의 브랜드뿐 아니라 한국 더모 코스메틱 시장의 전반적인 성장을 위해 힘쓸 전망이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