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자연스러운 눈 변화 '비절개 눈매교정'으로 가능해…타고난 듯한 쌍꺼풀 만들 수 있어 주목

by

또렷하고 예쁜 눈매는 시대나 유행을 막론하고 매력적인 외모를 위한 가장 중요한 포인트다. 눈의 크기와 모양은 이목구비 전체 균형을 잡아주는 것은 물론, 또렷하고 선명한 인상을 만들어 사회 생활에도 도움을 주는 등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더욱 중요하다.

이에 쌍꺼풀이 없거나 흐릿한 눈매를 가진 이들은 만족감과 자신감을 얻고자 눈 성형을 받으려 성형외과를 찾는다. 과거와 달리 성형을 자기관리의 하나로 보는 긍정적인 인식이 확산되고, 성형 기법 역시 발달해 부작용에 대한 우려도 많이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눈 성형의 종류 또한 매우 다양한데, 가장 일반적인 '쌍꺼풀 수술'은 물론, '앞트임'과 '뒤트임', '눈매교정술' 등 세분화 돼 있어 자신의 눈 상태에 맞춰 수술 받을 수 있다.

특히 쌍꺼풀 수술의 경우, 매몰법과 절개법 등이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수능 이후 예비 대학 새내기들이 눈 성형 시 가장 많이 받는 수술 이기도 하며,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이들 사이에서도 면접 전 호감 가는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선택하기도 한다. 다만, 절개법 같은 경우는 긴 회복기간이나 흉터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고, 매몰법은 쌍꺼풀 라인이 풀려버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최근에는 이런 한계를 대폭 개선하고 눈매는 더욱 크고 예쁘게 만들 수 있는 '비절개 눈매교정'이 각광받고 있다.

비절개 눈매교정은 매몰법과 눈매교정을 결합한 방법으로, 절개 방식 쌍꺼풀 수술이 부담스러울 경우에 적합하다. 절개를 하지 않아 흉터 걱정이 없는 것은 물론, 눈 뜨는 근육을 강화시켜줄 수 있기 때문에 안검하수가 없는 경우라도 더욱 또렷하고 커 보이는 눈매를 들어준다. 안검하수가 심한 경우가 아니라면, 비절개 눈매교정으로 자연스럽고 예쁜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줄 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방학기간이나 연말 휴가를 이용해 수술 받으려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

수술 시간은 개인차가 있으나, 약 30분에서 40분 내외로 비교적 짧은 편이다. 수술 후 약 3일에서 5일 정도 이후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잔 부기나 멍은 메이크업으로 커버할 수 있다. 다만 눈꺼풀을 마사지 하거나 사우나, 찜질방 등 몇가지 주의사항만 숙지한다면 큰 문제없이 학업이나 업무에 복귀할 수 있다.

이에 관련해 강남역 시크릿성형외과 문형석 원장은 "비절개 눈매교정의 경우, 마치 타고난 것처럼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만들 수 있어 남녀를 불문하고 선호도가 매우 높은 수술이다."며, "최근에는 두껍고 부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 보다는 자연스럽고 선해 보이는 눈매를 선호하기 때문에 더욱 주목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쌍꺼풀수술 후 두꺼운 라인으로 눈 뜨는게 더 어색해 지거나, 눈을 감았을 때 수술 자국이 드러나지 않는 것을 원하는 경우라면 최적의 선택이 될 수 있다. 다만 수술 실력과 더불어 미적 감각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수술 경험이 풍부하고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