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2017 하반기 고객만족도 1위]HC바이오텍의 '셀프보청기', 사용 편리성으로 노인층에 인기

by

노령화 사회 이후 노인성 난청으로 고생하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다.

노인성 난청은 뇌의 청각중추영역에서 어음의 인지능력이 떨어져 발생한다. 한번 저하된 어휘 변별력은 회복이 어렵기 때문에 난청임을 느낄 때 가능하면 빨리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청기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런 가운데 쉽게 조작하고 TV소리, 전화, 대화, 강의까지 잘 들리는 국내에서 생산된 HC바이오텍의 '셀프보청기'가 주목받고 있다.

보청기는 소리 신호를 받아 전기 신호로 바꾸어 주는 '마이크', 증폭해 주는'앰프', 증폭된 전기 신호를 소리 신호로 변환해서 내보내는 '리시버' 등으로 구성된다. 채널수에 따라 단채널과 다채널로 나뉘는데, '셀프보청기'는 4채널 디지털 보청기이다.

'셀프보청기'는 국내 발명특허 6개를 적용해 난청으로 고생하는 이들을 위해 작은 소리는 크고 또렷하게, 사투리나 소음에서 나는 잡음은 효과적으로 감소시켜 들을 수 있고 밧데리를 넣지 않고 충전해서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경제적 부담도 거의 없다. 또한 전원만 켜고 볼륨만 내 귀에 맞게 맞추면 되기 때문에 80~90대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