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드라마라마' MV, 2주만에 1000만 돌파…'대세 입증'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몬스타엑스의 'DRAMARAMA(드라마라마)'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19일 만에 천만 뷰를 돌파했다.
몬스타엑스는 지난 7일 다섯 번째 미니앨범 '더 코드(THE CODE)'의 발매와 동시에 타이틀곡인 'DRAMARAMA(드라마라마)' 뮤직비디오를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비롯 1theK를 통해 공개했다.
소속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DRAMARAMA(드라마라마)'의 뮤직비디오는 7일 공개된 이후 19일만에 두개 채널 합산 100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번 신곡 '드라마라마'는 몬스타엑스가 11개국 16개 도시에서 18회에 걸쳐 진행한 월드투어 성료 이후 처음으로 발표한 곡이라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드라마라마' 뮤직비디오는 '타임슬립'을 주제로 한 드라마타이즈 형식의 뮤직비디오로, 형원과 얽힌 민혁과 아이엠(I.M), 원호와 셔누, 기현과 주헌의 이야기가 돋보인다. 특히 극중 타임머신으로 등장하는 시계를 건네는 형원의 역할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며 팬들의 수많은 해석이 쏟아졌다.
이번 신곡 '드라마라마'는 특유의 힙합 스타일 곡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몬스타엑스만의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하며 한층 성숙해진 남성미와 월드투어 갈고 닦은 실력 까지 더해 화려한 변신에 성공했다는 호평에 이어 데뷔 이후 음악프로에서 첫 1위에 오르는 등 대세 아이돌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또 전 세계 온라인 음반의 판매 진입 순위 등을 기준으로 통합적인 순위를 정하는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뿐만 아니라 아이튠즈 'Worldwide iTunes Chart' K pop 차트에서는 미국,스위스,스웨덴,터키,러시아,호주,캐나다,프랑스,이탈리아,영국등 북남미 대륙, 유럽까지 전 세계 17개국에서 전체 앨범 순위 1위, 그 외 일본,싱가포르,홍콩 등의 나라에서 5위권 안에 랭크되며 총 36개국에서 높은 성적을 기록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대세임을 입증했다.
한편 몬스타엑스 (주헌, 셔누, 기현, 형원, 민혁, 원호, 아이엠) 는 다섯 번째 미니앨범 'THE CODE(더 코드)'의 타이틀곡 'DRAMARAMA(드라마라마)'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lunarf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