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에 비해 10살 이상은 어려 보인다는 셀럽들의 동안 외모를 살펴보면, 얼굴부터 주름 하나 없이 탄력 있는 피부를 자랑하는 것은 물론 나이의 흔적이 나타난다는 목 또한 매끈한 피부로 우아함을 더해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유명 셀럽들 사이에서도 얼굴 피부만큼이나 목주름 관리는 필수 요소로 꼽힐 만큼 중요하며, 각 연예인마다 자신만의 목주름 관리 비법을 하나씩 갖고 있을 정도다. 대표적 동안 스타로 꼽히는 여배우 A씨도 평소 꾸준한 마사지와 목주름을 막기 위한 낮은 베개 사용이 동안 미모 유지의 비법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이외 다양한 셀럽들의 비법 중에서도, 가장 따라 하기 쉬운 목주름 관리 비법으로 '넥크림'을 이용한 마사지가 꼽힌다. 실제로 평소 메이크업을 잘 하지 않는다고 고백한 연예인 B씨 또한 자기 전에 넥크림만큼은 꼭 챙겨 바른다며 피부 관리 비법을 공개한 바 있으며, 라이징 스타 C씨도 화면에 얼굴이 예쁘게 잡히는 비법으로 넥크림을 이용한 목마사지법을 꼽기도 했다.
특히 요즘 같이 기온이 낮고 건조한 때에는 목에도 보습을 신경 쓰지 않으면 주름이 더욱 쉽게 잡히기 쉬우므로 나이와 상관없이 샤워 후, 자기 전 필수 기초 스킨케어 아이템으로 넥크림을 이용한 마사지를 해 주는 것을 추천한다.
올바른 목 마사지 방법으로는 넥크림으로 목 피부를 아래에서 위로 당겨주듯이 거꾸로 마사지한 뒤, 목 옆 부위 쇄골까지 손가락으로 꾹꾹 눌러주면 된다. 특히 목 마사지는 목주름을 예방,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림프절 노폐물까지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다.
한 살 더 나이를 먹는다는 생각에 우울해지는 연말, 셀럽들의 피부 관리 비법인 넥크림 목마사지를 꾸준히 실천한다면 '동안'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