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글로벌 대세로 떠오른 몬스타엑스(MONSTA X)가 신곡 'DRAMARAMA(드라마라마)'의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소속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는 최근 몬스타엑스의 공식 SNS와 네이버 V 라이브 채널을 통해 다섯 번째 미니앨범 'THE CODE(더 코드)'의 타이틀곡 'DRAMARAMA(드라마라마)'의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를 깜짝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드라마타이즈 형식으로 제작된 기존의 '드라마라마' 뮤직비디오에서 다 담지 못했던 풀 버전의 퍼포먼스가 담겼다.
영상 속 몬스타엑스 멤버들은 어두운 터널을 배경으로 빨간색을 포인트로 한 의상을 입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특히 곡의 시작과 함께 한 계단씩 내려가는 듯한 '스텝 바이 스텝 춤', 반복되는 드라마라마 가사에 맞춰 어깨를 터는 '어깨털기춤' 등의 포인트 안무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몬스타엑스의 신곡 '드라마라마'는 리얼 기타사운드와 베이스를 기반으로 몬스타엑스 특유의 힙합 느낌을 살린 얼반 펑크(Urban Funk) 스타일의 곡이다. 사랑에 빠져 헤어나올 수 없는 상황을 드라마에 빗댄 가사와 후반부 주헌과 아이엠(I.M)이 이야기를 만들 듯 주고받는 랩 배틀이 인상적이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다섯 번째 미니앨범 'THE CODE(더 코드)'의 타이틀곡 'DRAMARAMA(드라마라마)'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lunarf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