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KB손해보험, 6년 연속 '인터넷소통대상' 수상

by

KB손해보험은 지난 15일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열린 '제10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에서 인터넷소통분야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6년 연속 대상 수상 영예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은 고객만족도 조사와 전문가 검증을 통해 디지털 기반 고객 소통 활동에 탁월한 성과를 보인 기업과 공공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이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KB손해보험은 소통 종합지수에서 상위 100대 기업(관)의 평균 점수인 69.3점을 크게 웃도는 75.85점을 획득, 2012년을 시작으로 6회 연속 수상과 더불어 2회 연속 기업부문 대상 수상이라는 기록을 달성하며 인터넷 소통 분야를 선도하고 최고의 브랜드 평판을 지닌 보험사임을 증명했다.

KB손해보험은 일 평균 약 7000명이 방문하는 블로그와 15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페이스북 페이지를 비롯해 카카오스토리,인스타그램,트위터 등 여러 SNS채널을 기반으로 다양한 고객들과 소통해왔다. 특히 '업(業)에 충실한 커뮤니케이션'을 모토로 KB손해보험만이 내세울 수 있는 특화 서비스 및 상품 등을 소개하고자 했다. 더불어 단순히 브랜드를 알리는 것을 넘어 보험에 관한 대중의 인식을 개선한다는 목표로 주간보험뉴스 등의 콘텐츠도 꾸준히 제작해왔다.그 결과 브랜디드 콘텐츠에 대한 고객 호응도(22%)가 타사(업계 평균 12.5%)대비 압도적인 강세를 보이며 기업이 지닌 장점을 극대화시킨 소통 전략을 통해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제고했다고 평가 받았다.

이 밖에도 소방관 처우 개선을 위한 심신안정실 설치 후원 캠페인 '힐링의 기적',바자회를 열고 수익금을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희망바자회' 행사 등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KB손해보험의 사회공헌 활동을 알리고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는 대표적인 프로모션으로 꼽힌다. 또한,대학생 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디지털 친화적 사고와 트렌디한 감성을 컨텐츠에 담으며 청년층과의 상호 유대감을 형성하는 등 계층을 아우르는 소통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한편 KB손해보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인터넷소통대상 6년 연속 대상 수상'을 기념해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상에 대한 축하글을 댓글로 남긴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