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넌 몰라" 어쿠스윗, '꽃피어라달순아' OST 가창…이별감성

by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혼성 듀오 어쿠스윗이 서정성 짙은 이별의 감성을 드러낸 OST를 발표한다.

KBS2 'TV소설 꽃피어라 달순아' OST 가창에 나선 어쿠스윗은 수록곡 '넌 몰라' 음원을 1일 발표했다.

다양한 드라마에서 OST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어쿠스윗은 부족한 표현으로 인한 남녀간의 엇갈린 사랑을 진솔한 가사로 풀어낸 신곡 '넌 몰라'로 드라마에 진한 감동을 안겨 줄 예정이다.

'난 친구 안 할래 / 시간이 필요해 / 바보처럼 늘 웃고 있는 / 널 보는 게 힘들어'라는 천다성의 파트에 이어 서주리는 '넌 몰라/ 왜 몰라/ 내 이런 마음을/ 아무에게나 미소 던지는/ 그런 사람 아닌데 … 내 맘이 사랑이란 걸 모르니/ 떠나지마 알게 해줄게'라고 화답하며 예기치 못한 이별에 가슴 아픈 심경을 표현한 곡이다.

어쿠스윗 특유의 담백하면서도 맑은 음색으로 이별의 감성을 극대화 한 이 곡은 수많은 드라마의 OST 곡을 만들어 오며 최근 드라마 OST 어워즈에서 작곡가상을 수상한 프로듀서 메이져리거가 작곡·작사·편곡의 전 과정을 맡아 드라마 영상미와 어우러진 감동을 선사한다.

천다성과 서주리를 멤버로 구성 2015년 싱글 '들어봐요'를 발표하며 가요계 데뷔한 어쿠스윗은 '막돼먹은 영애씨' '빛나라 은수'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돌아온 복단지' 등 다양한 드라마 OST 가창으로 독특한 음색과 음악을 선보여 왔다. 지난 8월에는 여름 시즌을 겨냥한 '1ce cream'을 발표해 호응을 얻었다.

'TV소설 꽃피어라 달순아'(연출 신창석, 극본 문영훈)는 시대의 비극으로 아버지를 죽인 원수 한태성(임호 분)을 아버지로 알고 자라고, 그 때문에 다시 버려져야 했던 고달순(홍아름 분)이 과거의 진실을 밝히고 구두 장인으로 성공하는 이야기를 담은 휴먼 성장 드라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측은 "어쿠스윗은 혼성 듀오 특유의 감각적인 음악을 전개하며 인기를 얻어 오면서 OST를 통해 남녀간 심리를 재치있게 그려내며 드라마 전개의 활력을 안겨주고 있다"고 밝혔다.

KBS2 'TV소설 꽃피어라 달순아' OST 어쿠스윗의 '넌 몰라'는 1일 공개됐다.

lunarf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