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올림푸스, 이비인후과 특화의료기 '디에고 엘리트' 출시

by

올림푸스한국은 19일 조직 절개와 혈관 지혈이 동시에 가능한 세계 유일의 이비인후과 수술 기구 '디에고 엘리트 멀티디브라이더'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디에고 엘리트는 수술 시 부비동 수술, 용종 절제, 편도 및 아데노이드 절제, 하비갑개 축소, 후두부 치료 등에 대응 할 수 있는 수술 기구다. 제품 끝에 부착된 블레이드 부분으로 조직을 절개하는 동시에 모노폴라 및 바이폴라 에너지를 출력해 지혈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절개나 지혈을 위한 수술 기구를 여러 번 교체해가며 사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수술 효율성 향상에 도움을 준다. 또, 1분 당 조직 제거율도 기존 모델인 디에고에 비해 27% 향상됐다고 밝혔다.

디에고 엘리트는 이 같은 혁신성을 인정받아 2015년 미국 '에디슨 어워드'에서 치과?이비인후과 수술기구 분야에서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당시 주최측은 "'디에고 엘리트'가 수술기구 교체 횟수와 출혈량을 줄이고, 수술 시간을 현저히 감소시킨다"고 평가했다.

디에고 엘리트는 수술 과정에서 생기는 잔여물을 빨아들여 밖으로 배출시키는 석션 기능은 물론, 석션 통로에 잔여물이 걸릴 경우 이를 빼내는 디클로그 기능까지 갖췄다.

더불어 '폴리에테르 에테르 케톤'이라는 인체적합성이 뛰어난 소재를 채택해 환자에게 무해할 뿐 아니라, 금속 제품에 비해 가볍고 물이나 열을 이용한 소독멸균 세정기(CDS) 사용도 가능하다.

권영민 올림푸스한국 SP사업본부 본부장은 "올림푸스한국은 소화기 내과, 외과뿐 아니라 이비인후과 분야에서도 우수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신제품 '디에고 엘리트'는 명망 높은 에디슨 어워드 수상을 통해 혁신성을 인정받은 제품인 만큼, 수술 효율성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키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