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 직원들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은 아동복지전문기관 동방사회복지회와 함께 소외아동과 위탁가정 부모를 위한 가을운동회를 18일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잔디광장에서 진행했다.
샤롯데봉사단과 위탁가정부모 및 소외아동 그리고 동방사회복지회 임직원 약 4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운동회는 양육 스트레스 해소와 야외활동을 통한 아동들의 정서 발달을 위해 열렸다.
롯데닷컴은 운동회에 참여한 아동과 부모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한마음 파도타기, 풍선희망탑쌓기, 보물찾기, OX퀴즈 등 다양한 게임과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샤롯데 봉사단원들이 직접 나서 준비한 페이스페인팅, 비누방울 불기, 요술풍선 만들기 등의 이벤트부스는 아이들의 인기를 독차지했다.
롯데닷컴 샤롯데봉사단장을 맡고 있는 김신정 책임은 "지금 이 시간에도 입양을 기다리는 아이들에게 빨리 좋은 소식이 전달되기를 기원하는 마음에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지난 27년간 동방사회복지회에서 아이들을 따뜻하게 보살펴 온 홍기자 위탁 어머니는 "아이들을 데리고 야외활동 할 기회가 많지 않아 아쉬웠는데, 이번 나들이에서 마음껏 뛰어 노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너무 뿌듯하고 벅차다"고 전했다.
롯데닷컴과 동방사회복지회와의 인연은 2015년 12월 '싱글맘 응원상자'와 '아기 손수건 만들기' 봉사활동으로 시작됐다. 이후 소외아동과 미혼양육모 지원을 위해 꾸준한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지난 3월에는 사회공헌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롯데닷컴 샤롯데봉사단은 지난 2015년 자원한 직원들로 결성된 사내봉사단체로 소외된 이웃과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동방사회복지회는 1972년 설립된 아동복지전문기관으로, 부모의 보호를 받지 못한 아이들에게 가정을 찾아주고 가정 안에서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입양인식개선캠페인, 자조모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내 입양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단체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