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은 언론학회의 연구 후원을 통해 방송산업 분야 발전에 기여하며 언론분야의 균형적 발전을 위해 최초로 지역언론학회에 대한 후원을 실시하기 위해 후원금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문철수 한국언론학회장, 한국지역언론학회 김세은 연합회장, 이상훈 호남언론학회장, 김경호 제주언론학회장, 오창호 부산울산경남언론학회장, 대구경북언론학회 권오윤 총무이사와 NS홈쇼핑 도상철 총괄사장과 임원이 참석했다.
이번 후원금 전달식에서는 한국언론학회를 비롯해 강원언론학회, 호남언론학회, 대전충청언론학회, 제주언론학회, 부산울산경남언론학회, 대구경북언론학회, 광주전남언론학회 등 8개의 학회에 총6천만원이 전달됐다.
후원금 전달식에서 한국지역언론학회 연합회장 김세은 교수(강원대)는 "학회 활동을 이어오면서 처음으로 후원금을 받게 되었다. 이전부터 활동해 온 학회구성원들의 노력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좋은 기회로 생각하고 언론학회의 발전과 지역언론 환경개선을 위해 후원금을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NS홈쇼핑 도상철 총괄사장은 "한국언론학회와 한국지역언론학회의 끊임없는 노력이 극심한 변화를 겪고 있는 언론분야의 성장과 환경개선을 가능케 하는 원동력 중의 하나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한국언론학회와 한국지역언론학회의 학술 연구활동이 활성화되길 바라며 후원금을 전달하게 되었다."며," NS홈쇼핑 역시 전파를 통해 대중과 소통하며 성장하고 있다. NS홈쇼핑도 더 많은 노력으로 정확하고 바른 정보를 전달하며 유익한 상품을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신뢰의 기업으로 자리를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