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가 이어지면서 모처럼 여유시간이 생긴다면, 동안피부를 위한 셀프케어를 해보면 어떨까. 피부가 곧 경쟁력이라는 말도 있듯이, 탱탱하고 건강해 보이는 피부는 누구나 다 부러워한다. 그녀들의 도대체 비결이 뭘까. 평소 식습관이나 피부관리법은 동안 피부에 도움을 주는 필수 요소다. 환절기에는 특히나 건조해지는 공기로 인해 피부탄력이 떨어져 피부가 노화되기 쉽다. 피부 탄력은 물론 건강하고 매끈한 피부를 위해 피부 장벽 강화 등 안티에이징 피부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자.
건강한 동안피부의 첫걸음은 올바른 클렌징이다. 바이테리 셀룰라로즈 클렌징 오일은 얼굴 및 눈가 전용으로 섬세한 장미향과 함께 즉각적으로 노폐물과 잘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부드럽게 녹여주는 클렌징 오일이다. 워터프루프 포뮬라를 포함한 모든 메이크업 클렌징이 가능하며 마른 피부에 손가락을 사용하여 얼굴 전체에 원을 그리며 마사지 하면 불편함이나 당김 없이 편안하고 부드럽게 잔여물을 지워준다.
묵은 각질케어를 위한 그로운 알케미스트 딥 클렌징 마스크는 건조함 없이 피부를 깨끗하게 청정하여 피부가 즉각적으로 부드럽고 환해지는 딥 클렌징 클레이 마스크다. 크렌베리 씨와 은행이 피부결을 개선하고, 맥아가 피지조절 및 모공 케어 효과를 제공한다.
건조하고 예민한 눈가는 각별히 신경을 써줘야 한다. 자극을 최소화 해주고 탄력을 높여주는 바이테리의 리프트 에센스 아이 컨투어는 부드럽게 피부에 스며드는 물과 같은 텍스쳐의 리프팅, 퍼밍, 안티에이징 아이 케어로 느슨해진 피부와 피로감을 개선해준다. 눈가 및 주름이 신경 쓰이는 부위에 원을 그리듯이 부드럽게 마사지주고 손가락으로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켜준다.
건조한 환절기에는 피부에 있는 수분과 영양의 충분한 공급이 중요하다. 눅스의 윌 프로디쥬스 멀티 드라이 오일은 번들거림 없이 흡수되며 토너, 세럼, 크림의 영양을 한병에 담은 멀티 드라이오일이다. 보리지, 6가지의 고급 식물성 오일 성분의 함유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여 부드럽게 만들어 주며 피부진정에 도움을 준다. 사용시 끈적임 없이 마무리되는 드라이오일로 로션 크림 등과 믹스해서 사용하면 피부 보습력 향상에 더욱 효과적이며 얼굴 뿐만 아니라 바디, 헤어 등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