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지축구클럽이 롯데마트 제1호 풋살파크인, '롯데마트 의정부점 김병지FC 풋살파크'와 구리롯데아울렛 김병지FC 풋살파크를 23-24일 각각 오픈한다.
이번에 오픈하는 김병지FC 풋살파크는 길이 40m, 넓이 20m 국제규격을 갖췄다. 이용객들의 부상 방지를 위해 각 구장 전면에 1.5m 높이의 세이프 쿠션 보호대와 잔디에는 천엽고무칩을 설치하는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했다.
김병지축구클럽은 '한국축구 레전드 골키퍼' 김병지 대한축구협회 기술위원이 직접 운영하는 축구클럽이다. 가맹 프랜차이즈 사업과 풋살장 임대 사업 형식이 아닌 직영 체제다. '자질이 뛰어난 지도자가 있어야 올바른 교육이 이뤄진다'는 경영 철학으로, 본사에서 체계적으로 육성, 검증된 감독, 코치들을 통해 김병지축구클럽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해왔다. 현재 1000여 명의 생활축구 취미부 선수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스포츠맨십, 페어플레이, 존중 등 스포츠를 통한 훌륭한 인성을 갖춘 사람을 키운다는 교육 철학은 확고하다. 학부모들이 믿고 축구교육을 맡길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마련했다.
풋살파크는 축구교육 후에는 성인 풋살동호회 등 지역주민들에게 개방된다. 부족한 도심 속 체육시설을 보완하고, 접근성이 뛰어난 마트에서 쇼핑 뿐 아니라 스포츠도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 고객들의 만족을 이끌어 내는 것이 목표다. 특히 스포츠 스타와 지역주민들이 함께 소통하고 응원하는 '국가대표 A매치 데이 응원전'을 풋살파크에서 개최하고, 국가대표A매치 데이에는 전문해설자를 현장에 초청해 김병지 위원과 함께 직접 현장해설을 하는 등 흥미진진한 볼거리도 계획중이다.
김병지FC 풋살파크에서는 유치부(4~7세), 초등부, 중등부, 성인반, 대표팀반 등 총 5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초등부 대상 대표팀반은 자체 선수 등록 후 김병지FC 클럽 대표로 활동할 수 있다.
23-24일 오픈식을 기념해 김병지 기술위원을 포함, 송종국, 최진철, 최태욱, 김성근, 박건하, 홍명보, 하석주, 최영일, 이상윤 등 국가대표 스타 출신 축구인들의 축하가 이어진다. 전직 축구국가대표들의 1일 축구 클리닉과 사인회 등 이벤트도 개최할 예정이다.
김병지축구클럽은 롯데마트 의정부 지점 오픈식을 시작으로 롯데마트 수지점 등 타 지점 오픈도 계획중이다. 김병지축구클럽의 오픈식과 현장 이벤트는 안전을 위해 정원 100명을 기준으로 선착순 제한할 예정이다. 오픈식과 이벤트 참가비는 없다. 참가 문의 1644-2611, (031)554-6660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