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신사역 문클리닉 박문수 원장 "합리적인 고급형 피부시술로 품질-가격 동시 만족"

by

최근 진행한 보톡스 및 필러 시술 경험에 대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 여성 10명 중 4명이 보톡스나 필러 등을 주입하는 시술을 경험한 적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외모에 관심이 유독 많은 대한민국에서 보톡스, 필러 등 가벼운 쁘띠시술은 여성뿐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찾게 되는 대중화된 시술로 자리하고 있다.

보톡스 주사는 잔주름이 있는 얼굴의 경우 주름살을 만드는 근육을 일시적으로 마비시켜 근육 위 피부가 펴지면서 자연스럽게 주름살이 없어지게 된다. 지속적인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3~6개월 마다 해당 부위에 주사를 맞아야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제품마다 다양한 특징을 보이는 필러는 대부분 히알루론산 필러를 선호한다. 이유는 수분이 주를 이루는 성분으로 일정시간이 지나면 피부에서 녹아 사라지며, 추후 재시술 및 제거가 용이하기 때문이다.

필러 시술 시 입자의 크기를 고려해 부위별로 시술 할 필요가 있다. 코나 턱처럼 단단하고 작은 부위는 입자가 큰 필러가 효과적으로 알려졌다. 입자가 작은 필러는 눈밑애교살 또는 입술과 같이 피부가 부드럽고 넓은 부위에 보다 효과적이다.

최근 몇 년 사이에는 국산 제품의 가격경쟁력을 통해 많은 피부과나 성형외과에서 보톡스 필러 시술을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엘러간 소비자 시장 조사 결과, 필러를 시술 받는 국내 환자 2명 중 1명 만 시술결과에 만족한다고 밝혔다. 아무래도 낮아진 가격만큼 환자에게 할애되는 의사 진료시간이 짧아진 것도 이유에 속하며 더불어 환자가 원하는 바를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한 채 상담직원의 내용을 토대로 시술이 이뤄지는 경우가 다반사이기 때문이다.

의사와 환자 간의 정확한 소통이 외모를 가꾸는 절대적인 기준이 될 수 있는 쁘띠시술. 최근 신사역에 오픈 된 문클리닉의 경우 단 1명의 환자를 위해 꼼꼼한 맞춤형 진료와 시술을 진행하고 있어 인기몰이 중이다.

지난 7월 오픈 한 문클리닉 박문수 원장은 "그 동안 쫓기듯 환자에게 할애된 진료시간과 시술시간이 항상 턱없이 부족하다고 느껴왔어요"며 "제 이름을 걸고 병원을 만들면 환자의 입장에서 고민을 충분히 듣고 적합한 시술과 기대효과를 알려주고 싶었어요. 서로 소통하는 시술을 통해 환자의 만족도도 자연스럽게 향상되고 더불어 시술 효과도 좋아지게 되더라구요"라며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실제로 보톡스, 필러와 같은 쁘띠성형시술은 제품간의 품질 차이가 줄어든 상황이지만 각 필러제품 만의 특성을 정확히 파악하고 적재적소에 맞춤형 제품을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중이 선호하는 브랜드가 있을 수 있지만 그 보다 중요한 점은 의사가 환자의 피부상태와 얼굴형태를 꼼꼼히 파악하고 개인의 특성에 맞춰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꼼꼼한 시술과 환자와의 소통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신사동 문클리닉에는 요즘 많은 환자들의 상담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대부분 오랜 유지기관과 새로운 모양으로의 재시술을 원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문클리닉에서는 문케어필러 프로그램을 통해 재시술 환자의 비용부담을 덜고자 1년동안 지속적으로 사후관리 및 재시술을 지원한다.

문클리닉 박문수 원장은 쁘띠성형에 대한 철저한 원칙과 더불어 본질적인 피부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그는 보톡스 필러 시술에 앞서 더 중요한 것은 피부관리라고 말한다. 기미, 주근깨, 여드름흉터 등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듀얼토닝, 프락셀 치료가 효과적이다. 이때 확실한 효과를 위해서는 환자의 증상에 따라 여러 방면에서 검증되고 개선된 최고급 장비를 복합적으로 사용해야 치료효과를 극대활 할 수 있다.

때문에 박 원장은 새로운 레이저 치료법이 나올 때 마다 세미나, 강연 등에 적극 참여해 환자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자 적극 노력하고 있다. 끊임없이 연구하고 도전하는 박문수 원장에게 시술방법을 배우러 오는 의사도 있을 정도로 박문수 원장의 시술노하우는 의료전문가들에게도 인정받고 있다.

시술에 대한 자부심이 확실한 문클리닉 박문수 원장은 "가격경쟁이 심화된 의료시장에 문클리닉 만의 의료철학은 변화지 않을 겁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저희병원을 찾아주시는 분들과 친구 같은 문클리닉이 되고 싶어요" 라며 많은 소비자들을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