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LG전자 프리미엄 장점 계승 Q8 내달 출시

by

LG전자가 24일 강력한 사운드와 카메라 등 프리미엄 기능을 갖춘 스마트폰 'LG Q8'을 공개했다. Q8은 LG전자의 스마트폰 Q 시리즈의 두번째 모델이다.

LG전자에 따르면 LG Q8은 5.2인치 QHD(2560x1440) 고해상도 화면에 하이파이(Hi-fi) 사운드, 전후면 광각 카메라 등 동급 최강 멀티미디어 기능을 갖췄다. 방수방진, 지문 인식 등 편의 기능도 대거 적용했다. LG전자는 세련되고 도시적 느낌의 어반 티탄(Urban Titan)과 발랄하고 경쾌한 느낌의 스윗 핑크(Sweet Pink) 2가지 색상으로 8월 중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Q 시리즈 제품군을 강화해 프리미엄 제품군 G·V 시리즈와 실속형 제품군 X 시리즈의 가교 역할을 함으로써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특히 'LG Q8'을 계기로 중가대 스마트폰 시장의 지배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LG전자 관계자는 "Q 시리즈는 매력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 기능과 디자인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한 제품군"이라며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과 탁월한 편의성을 앞세워 프리미엄 기능을 즐기고 싶어하는 실속파들을 위한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