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나비츠의 친환경 밤부 칫솔이 최근 한국품질시험원(KQTI) 통해 RoHS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품질시험원은 분석부터 개발 컨설팅까지 최고 수준의 시험 연구 심사가 이루어지는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보나비츠 밤부 칫솔은 유럽연합에서 지정한 6대 유해물질(납, 수은, 카드뮴, 6가크롬, PBB, PBDE) 제한 지침 RoHS 인증을 받았다.
현재 칫솔은 비(非)안전관리대상 제품으로 제품의 시험 및 검사 등에 법령 규정을 받고 있지 않아이번 보나비츠의 선행적인 품질 검사는 매우 이례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보나비츠 관계자는 "최근 미세먼지 등 유해물질에 따른 건강상의 이유로 제품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라며 "보나비츠 밤부 칫솔은 친환경 대나무 소재만을 사용하여 제작된 칫솔로 화학적 후가공 처리를 하지 않아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는 믿을 수 있는 건강한 칫솔이다"고 더했다.
한편, 친환경 브랜드 보나비츠는 지난해 천연유래 성분과 천연에센셜오일 성분으로 만든 노블피치블라썸과 벨벳로즈애플밤 2종을 선보인 바 있다. 최근에는 신세계 부츠 스타필드 하남점 입점에 이어 CJ몰과 신라인터넷면세점에 오픈하며 다각도로 유통망을 넓히고 있으며, 23일(금)에는 신세계 부츠 부산 센텀점에도 입점할 예정이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